퍼스트플레이어 Mi8 Wing 출시, 전면과 측면 강화유리로 개방감 극대화
퍼스트플레이어 Mi8 Wing 출시, 전면과 측면 강화유리로 개방감 극대화
  • 김현동
  • 승인 2023.08.2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스트플레이어 브랜드 공식 수입원 맥스엘리트가 Mi8 Wing 케이스 한국 버전을 공식 론칭했다.

시선이 머물게 되는 전면과 좌측면 전체를 강화유리 패널 처리해 마치 수족관을 연상케 하는 개방감을 내세웠다. 덕분에 내부 투영도가 우수하며, ARGB 등 조명효과를 곁들이면 화려함을 극대화 할 수 있다. 특히 한국에 유통되는 버전만 로고 없이 판매된다. 회사측은 로고 없는 제품을 희망하는 시장의 니즈를 반영한 것임을 강조했다.


신제품 Mi8 Wing은 Mi8에 쿨링팬을 추가한 버전으로 총 4개 120mm 쿨링팬이 기본 구성이다.

특이한 점은 내부 우측면에 장착된 3개 쿨링팬이 역방향으로 구동한다. 기존 쿨링팬은 흡기 방향으로 장착시 팬을 뒤집어야 하는데, 후면이 노출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Mi8 Wing에 사용된 역방향 쿨링팬은 블레이드만 반대방향으로 뒤집힌 형태로 정방향으로 장착한 것과 같은 동일한 비쥬얼을 구현한다.

또한, 4개 쿨링팬 모두 ARGB 효과와 RPM 조절용 팬 스플리터가 기본 옵션이다.

두 면을 강화유리로 마감하는 방식에서 제기될 수 있는 쿨링 부족은 철제 패널로 마감된 우측면과 상단 전체를 지름 1mm 미만의 마이크로 에어홀 가공으로 공기 흐름을 극대화 했다. 참고로 마이크로 에어홀은 먼지는 효과적으로 걸러지는 구경이다. 수냉쿨러는 상단과 측면에 360mm 라디에이터를 장착할 수 있다.

필요할 경우 최대 10개 까지 120mm 쿨링팬을 장착할 수 있게 한 설계도 주목할 부분이다.

회사측은 Mi8의 독특한 스타일 덕에 다양한 ARGB 효과가 제공되는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CPU 쿨러 및 쿨링팬과 조합하는 경우 이제껏 없던 화려한 스타일의 PC를 구성할 수 있다고 밝혔다. 전면과 측면 등 시점에 따라 다른 뷰를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주목할 부분이다.

“전작 퍼스트플레이어 Mi8은 출시 직후 쿨링팬 제공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 이에 쿨링팬 탑재 버전 Mi8 Wing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화려한 비쥬얼과 높은 완성도에도 합리적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Mi8 Wing은 새로운 스타일을 원하는 국내 마니아에게 최고의 튜닝 케이스로 자리잡을 것”이라 관심을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