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넥스트 2023] 뉴타닉스 신규 솔루션·서비스 공개
[닷넥스트 2023] 뉴타닉스 신규 솔루션·서비스 공개
  • 김신강
  • 승인 2023.05.23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타닉스가 미국 일리노이주 시카고에서 개최된 닷넥스트 2023(.NEXT 2023) 컨퍼런스에서 두 가지 솔루션과 서비스,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 클라우드-투-엣지 관리 솔루션 ‘뉴타닉스 센트럴’

뉴타닉스는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호스팅 또는 엣지 인프라 전반에 대한 가시성과 모니터링, 관리를 위한 단일 콘솔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뉴타닉스 센트럴(Nutanix Central)을 발표했다. 클라우드 플랫폼의 범용 클라우드 운용 모델을 확장해 사일로를 해소하고 앱과 데이터를 어디서나 일관되게 관리할 수 있게 하는 솔루션이다.

기업은 어디서든 앱과 데이터를 구동할 수 있도록 엔드포인트 전체에 대한 일관된 관리와 통합 보안, 셀프 서비스, 온디맨드 리소스, 거버넌스, 전체 라이선스 이동성 측면에서 간소화된 관리 편의를 누릴 수 있게됐다.

뉴타닉스 센트럴을 통하면 프라이빗, 퍼블릭, 엣지 클라우드에 분산된 뉴타닉스 환경 전반에 대한 클라우드 제공 통합 관리와 보고 기능을 단일 위치에서 관리할 수 있다. 관리자가 멀티도메인 상에서 아이덴티티, 프로젝트 및 물리 가상 자원을 일관되게 관리할 수 이다.

# 쿠버네티스 대응 데이터 서비스와 클라우드 간 데이터 이동성

NDK(Nutanix Data Services for Kubernetes)는 고객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를 대규모로 제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최초 NCI의 일부로 제공됐던 NDK는 이제 뉴타닉스의 엔터프라이즈급 스토리지, 스냅샷, 재해복구의 모든 기능을 쿠버네티스에 구현한다.

특히 스토리지와 데이터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는 셀프 서비스 기능을 통해 쿠버네티스 개발자 역량을 강화하고 동시에 IT 부서가 사용량에 대한 가시성과 거버넌스를 확보할 수 있다. 레드햇 오픈시프트(OpenShift)와 함께 구동한다.

클라우드 간 데이터 이동성을 제공하는 MST(Multicloud Snapshot Technology) 기능도 공개했다. MST는 AWS S3 객체 스토리지 서비스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오브젝트 스토어에 직접 스냅샷을 생성할 수 있다.

MST는 컨테이너화 또는 가상화된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대한 재해복구와 백업, 스냅샷을 생성해 어디서나 즉시 복구하는 기능, 클라우드 간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테스트/개발과 같은 작업을 위한 데이터 공유 기능, 컴플라이언스를 위한 장기 보존 등 기능을 제공한다.

# 하이브리드 멀티클라우드 서비스형 플랫폼(PaaS)을 위한 ‘프로젝트 비콘’

데이터 중심 서비스형 플랫폼(PaaS) 수준의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뉴타닉스 플랫폼이나 네이티브 퍼블릭 클라우드 등 어디서든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기 위한 프로젝트 비콘(Project Beacon)도 공개했다.

데이터 중심 플랫폼 서비스 제품군은 일관되고 간소화된 관리 환경과 자동화된 이동성, 포터블 라이선싱, 개발자 셀프 서비스, 클라우드 운영팀을 위한 빌트인 보안과 거버넌스가 특징이다. 개발자는 네이티브 퍼블릭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또는 엣지에서 데이터 중심 PaaS 서비스 제품군에 액세스할 수 있으며, 운영팀은 데이터 거버넌스와 컴플라이언스, 데이터 보호를 제어할 수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