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 출시
마이크로칩,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3.03.21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칩은 파워 설계 엔지니어가 쉽고 빠르게 SiC 파워 솔루션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를 출시했다. 이 시뮬레이터는 설계를 하드웨어에 적용하기 이전 다양한 토폴로지(topology)에서 SiC 파워 디바이스 모듈을 테스트해볼 수 있다.

시뮬레이터는 플렉심(Plexim)과 협력하여 개발된 PLECS(Piecewise Linear Electrical Circuit Simulation)기반 소프트웨어 환경으로, 라이선스 구매 없이 제고된다.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는 다양한 SiC기반 파워 토폴로지 설계 단계에서부터 SiC 솔루션을 벤치마킹 할 수 있다.

클레이턴 필리온(Clayton Pilion) 부사장은 “SiC 고객은 웹 기반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를 통해 마이크로칩 SiC 제품을 벤치마킹 하거나 선택할 수 있게됐다”고 말했다.

MPLAB SiC 파워 시뮬레이터는 유용한 벤치마킹 데이터를 제공할 뿐 아니라 포괄적인 SiC평가자료도 제공한다. 예컨대 3상 액티브 프론트 엔드 컨버터에 사용할 25 mΩ 과 40 mΩ SiC MOSFET을 고민하는 설계자에게 해당 디바이스의 평균 전력 손실 및 최고 접합 온도와 같은 시뮬레이션 결과를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