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13세대 코어 시피유, 최대 6.0GHz 압도적 속도로 구동
인텔 13세대 코어 시피유, 최대 6.0GHz 압도적 속도로 구동
  • 김현동
  • 승인 2023.01.30 1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 출시된 인텔 13세대 코어 시피유에 대해 관련 업계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통해 선택의 폭이 더 다양해졌다. 3D RPG나 오픈월드 같은 AAA급 게임이나 다양한 플랫폼을 이용한 스트리밍, 영상 및 이미지 편집 등을 위해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선택한다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차원 높은 성능을 느낄 수 있을 것”

이와 같은 후한 평가를 위해 인텔은 13세대 코어의 모든 것을 진일보 시켰다.


증가한 E 코어로 더욱 효율적인 게이밍 성능을 보장하는데, 코어 i5 K 프로세서 이상 부터 DDR5 메모리 지원은 최대 5,600 MHz까지 높인 것이 한 가지 예다. 메모리 오버클럭시 보다 향상된 게이밍 경험을 체감할 수 있게 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뿐만 아니라 캐시 메모리(인텔 스마트 캐시 및 L2 캐시) 또한 증가했다. 코어 i5 프로세서 이상은 스마트 캐시가 증가했고, 코어 i5 K 프로세서 이상의 제품은 L2 캐시가 증가했다.

지난 1월 12일에는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의 최상위 등급 i9-13900KS 프로세서를 공개하면서 성능의 정점을 달성했다. 최대 8P 코어, 16E 코어로 24 코어, 32 스레드 제품은 세계 최초 6.0 GHz 동작속도이라는 기록을 갱신했다.

한편, 인텔은 이러한 변화를 기념하고자 인텔 공인 3사 코잇/인텍앤컴퍼니/피씨디렉트와 함께 13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주요 온라인 쇼핑몰 컴퓨존, 샵다나와, 아이코다, 조이젠, 오마이피씨, 양컴, 행복쇼핑, 피씨포올, 아이컴프리, 가이드컴, 아싸컴, 이피씨존, 별에서온컴퓨터 등 PC 전문 쇼핑몰과 공동 진행하는 행사다.

13세대 인텔 코어 i5, i7, i9 프로세서 정품을 구입한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가지 총 2가지 방식으로 참여를 독려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