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상사,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 키폴로 서비스 출시
위대한상사,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 키폴로 서비스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2.03.15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대한상사는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인 키폴로 1호점을 서울 서초구 일대에 공식 오픈해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키폴로(Kipolo)는 주방 (Kitchen)과 로마 신화의 태양의 신 아폴로 (Apollo)를 조합하여 만든 브랜드로, 국내 최초의 스마트 클라우드 키친(Smart Cloud Kitchen) 서비스를 표방한다.

20여 개 외식 브랜드의 최대 100개 메뉴를 하나의 센트럴 키친에서 일괄 전처리, 조리, 포장, 배송 준비를 진행할 수 있는 클라우드 키친의 형태로 하나의 공간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 식품을 공동으로 조리할 수 있도록 HACCP 인증을 받아 위생과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직접 판매와 납품을 동시에 수행하기 위해 식품 제조 시설과 배달 판매를 위한 사업 시설을 통합한 형식으로 구축했다.

제조한 식품은 다양한 B2B, B2C 채널로 배송과 배달도 가능하다. 가정간편식(HMR)을 제조해 B2B 온라인 배송도 진행할 수 있고, 배달 앱을 통해 주문한 음식을 조리 후 소비자에게 실시간으로 배달도 할 수 있으며, 밀키트 제품을 권역 내 위성 매장에 보내 오프라인 판매 또한 진행 가능하다. 는 것이 위대한상사측의 설명이다.

1호 서초점 오픈과 함께, 권역 내(센트럴 키친 반경 3~4km 이내) 오프라인 판매를 담당할 위성 매장인 오이시포켓 강남역점 또한 오픈했다. 앞으로 1개의 키폴로 매장을 중심으로 최대 5개의 위성 매장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며, 상권 분석으로 판매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많은 소비자들이 간편하게 여러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