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크루셜 P5 Plus, 플레이스테이션5와 최적 궁합
마이크론 크루셜 P5 Plus, 플레이스테이션5와 최적 궁합
  • 김신강
  • 승인 2021.11.10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11월 10일] - 플레이스테이션 5의 한정된 저장공간을 성토해본 게이머라면 공간 확보가 매번 전쟁이라고 말한다. 외장형 스토리지를 연결하거나 애써 설치한 게임을 삭제하는 건 일반적인 모습이다. 하지만 요즘 사용자는 저장공간 확장에 주목하고 최적의 궁합이 될 NVMe 스토리지를 갈구한다.

때마침 마이크론 크루셜 스토리지를 한국에 유통하는 대원씨티에스가 이러한 시장 니즈를 파악하고 PSN Plus 12개월 이용권 증정을 골자로 MASTER SSD with PS5 이벤트 개최를 알렸다.


실제 PS5는 지난 9월을 기점으로 OS 업데이트를 단행했는데, 업데이트 이후 PCIe 4.0 기반 M.2 NVMe SSD 인식이 가능해져 저장 공간 확장 가능한 길이 열린 것. 순차 읽기 속도, 크기, 스토리지 용량 등 SIE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SSD라면 저장공간 확장은 물론 원래 사용 중인 PS5 내장 스토리지와 비슷한 전송속도까지 보장한다.

이러한 변화를 시장에 알리고 자사 유통 스토리지의 우수함을 표면화하고자 진행하는 이벤트는 P5 Plus 1TB 이상 구매자를 대상으로 내달 7일까지 진행된다.

사용자는 기한 내에 스토리지를 구매하고 보유한 PS5에 장착한 후 대원씨티에스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리면 응모가 끝난다. 주최 측은 총 25명에게 PSN(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에서 사용할 수 있는 PSN Plus 12개월 이용권을 무작위 추첨으로 제공함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했다.

PS5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하는 P5 Plus는 3D NAND 플래시를 사용해 최대 6,600MB/s 읽기 속도, 200만 시간 이상 MTTF(평균 고장 시간), 1,200 TBW(총 쓰기 용량, 2TB 기준)를 보장한다.

대원씨티에스 이연우 주임은 “고성능 M.2 NVMe SSD는 데스크톱 PC나 노트북뿐 아니라 PS5와 같은 콘솔 게임기 등 다양한 플랫폼에 활용되고 있다”라며 “PS5에서도 빠른 성능과 안정성, 신뢰성을 갖춘 마이크론 크루셜 P5 Plus의 성능을 체감해 보길 권한다”라고 전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