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K HDR 안드로이드 TV, 가정용 빔프로젝터 벤큐 W2700i 출시
4K HDR 안드로이드 TV, 가정용 빔프로젝터 벤큐 W2700i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1.03.1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3월 16일] - 혼족에게 프로젝트는 유용한 도구이나 영화 감상을 위한다면 별도 단말기 연결이 필수다. 이 점에서 구글 안드로이드TV와 플레이스토어를 정식으로 지원한 다면 더할나위 없는 제품일 수 있다. 벤큐가 4K UHD 해상도, DCI-P3 색역 95% 지원, HDR-PRO 기술 적용으로 프리미엄 홈 시네마를 표방하고 나선 W2700i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지난 2019년 W2700을, 2020년에는 TK850을 차례로 선보이며 4K 고해상도 홈 시네마 시장을 이끌어 온 벤큐가 새롭게 추가한 W2700i는 구글 안드로이드TV와 플레이스토어(Playstore) 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OTT(Over-the-top) 스트리밍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봉된 QS01동글을 장착하면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Amazon Prime Video), 왓챠(WATCHA), 웨이브(wavve)와 같은 앱을 설치해 손쉽게 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유튜브(YouTube)나 트위치(Twitch)와 같은 콘텐츠 플랫폼과 NBA와 MLB와 같은 스포츠 플랫폼도 지원한다. 아울러 크롬캐스트 기능을 지원하여 안드로이드, 윈도우, Mac OS, iOS 운영체제에서 손쉽게 무선 투사가 가능하며, 구글 음성검색과 어시스턴스를 지원하여 음성만으로 손쉽게 콘텐츠 및 관련정보를 검색할 수 있다.

듀얼 RGB 컬러휠을 적용해 실제와 가까운 자연스러운 색을 구현한다. 색 왜곡의 표준 편차인 델타 E(Delta E) 값을 3.0 이하로 낮췄고 팩토리 캘리브레이션 리포트도 제공한다. 영상과 음향 강화 기술인 시네마마스터 비디오플러스(CinemaMaster Video+)와 시네마마스터 오디오플러스(CinemaMaster Audio+2)도 탑재했다. 자동 수직 키스톤과 1.3X배의 줌을 지원하여 설치가 용이하며, 2.5m의 거리에서 100인치 대형 화면을 구현한다.

벤큐 이상현 팀장은 “방송통신위원회의 조사에 따르면 2018년부터OTT스트리밍 서비스를 구독하여 영상 콘텐츠를 즐기는 사용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전하면서, “안드로이드TV를 정식으로 지원하여 무한한 영상 콘텐츠를 고화질로 가장 손쉽고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W2700i와 함께라면 영화관에서의 감동을 그대로 집에서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며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