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오리엔테이션 진행
구글,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오리엔테이션 진행
  • 김신강
  • 승인 2024.03.05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와 서울시는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오리엔테이션을 5일, 진행했다. 초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도시 단위로 진행된다. 서울 오리엔테이션은 숙명여자대학교 눈꽃광장홀에서 진행됐다.


구글 여성 파운더스 펀드 선정 기업인 ‘무니스’의 권서현 대표, AI 기반 프롭테크 기업 ‘제너레잇’의 정가혜 CTO, 스타트업 벤처 투자 전문가 마크 테토 TCK 인베스트먼트 공동대표이사, 국내 코딩 콘텐츠 유튜브 크리에이터 ‘조코딩(조동근)’이 참석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서울 청년들의 AI 기술 이해도를 높이고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서울시와 협업해 ‘AI 스타트업 스쿨 위드 서울’ 프로그램을 발표했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대한민국 AI 스타트업 생태계 강화와 혁신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는 5일 부터 내달 4월 9일까지 6주간 매주 화요일마다 동 장소에서 진해된다.

5일 진행한 기업가 정신 워크숍 세션에는 스타트업을 운영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자세와 관점, 문제 해결에서의 기술 활용 방안 등을 소개했다. 이어 ▲전략적인 제품 스토리텔링 ▲구글 광고를 통한 고객 확보 전략 ▲스타트업을 위한 AI 및 클라우드 툴 소개 ▲성공을 위한 리더십 원칙 ▲혁신적인 AI 스타트업 창업가들과의 담화 등이 진행됐다.

서울 소재 대학생, 초기·예비창업가라면 세션별로 선착순 1,000명까지 무료로 참가 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15년 전 세계 세 번째이자 아시아 최초로 설립된 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서울은 창업가를 위한 공간이자 스타트업 커뮤니티로, 2015년 개관 이래 13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지난 2022년 말까지 7,059억 원의 누적 투자 유치와 3,7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