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x 과기정통부, 최대 3,500명 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원
구글 x 과기정통부, 최대 3,500명 청소년 대상 장학금 지원
  • 김현동
  • 승인 2024.01.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글과 과기정통부는 글로벌 IT 역량과 경쟁력 제고에 필요한 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한다. 장학금 수혜 청년은 최대 3,500명 이며, 데이터 수집, 가공 분석을 위한 스킬 교육, 데이터 분석 플랫폼 관련 실무 지식 교육 과정을 무료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교육은 구글의 글로벌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IT 실무에 필요한 직무역량을 습득할 수 있으며 온라인 수강 방식으로 IT 교육 격차 완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개국을 대상으로 제공하며, IT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정보통신기획평가원도 1,000명에게 장학금을 제공한다. 또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 양극화 해소를 돕는 민간공익재단 함께일하는재단을 통해 최대 500명을 선발해 장학금을 제공한다. GDSC 역시 전국 IT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최대 2,000명까지 장학금을 제공한다.

한편,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1,375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직무 재교육 및 직무역량 향상 교육에 관한 이코노미스트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 응답자의 경우, 69.8%는 ‘기초 디지털 스킬'을 반드시 갖춰야 하는 역량으로 꼽았다.

또한,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와 IT 지원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각각 60.4%, 45.3%에 달했다. 특히, 한국 근로자 중 58%는 직무 재교육과 직무역량 향상 교육이 새로운 직무나 관심 분야를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답했으며 51%는 기존 직무의 성과가 향상되었다고도 답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