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에 SIEM/SOAR 플랫폼 제공
로그프레소,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에 SIEM/SOAR 플랫폼 제공
  • 오국환
  • 승인 2024.02.06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SIEM 기업 로그프레소가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에 SIEM/SOAR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K-시큐리티 얼라이언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도로 국내 정보보호 기업 간 연합을 유도하고 함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이다.


공동·협업형 통합보안 사업화모델, 표준화 및 상호운용성 확보 등은 민간기업이 주도하고, 정부가 판로·투자·해외진출을 지원하는 것이 핵심 내용이다. 쿼드마이너, 지니언스, 모니터랩, 이글루, 시큐레이어 등 많은 보안 기업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보안 기업들은 얼라이언스 발족 이전부터 다양한 컨소시엄을 구성해 제로 트러스트 보안 모델을 개발하는 등 성과를 내기도 했다.

로그프레소 SIEM/SOAR는 지난 2022년 TTA의 빅데이터 성능 평가 시험에서 단일노드 인덱싱 성능 270만 EPS를 인정 받았다. 이미 여러 벤더가 직접 앱을 개발해 XDR과 개인정보 모니터링 등 다양한 보안 모델을 로그프레소 플랫폼 기반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금융권 고객사는 자사에서 개발한 보안관제 모델을 로그프레소 앱으로 상품화하기 위해 로그프레소와 협력 중이다.

구동언 로그프레소 전무이사는 “로그프레소는 사이버 보안 산업의 개방형 생태계를 만들고 함께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간 협력으로 시장에 다양한 통합보안 모델을 공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By 오국환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