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리얼,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 공개
엑스리얼, AR 글래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4.01.09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스리얼(XREAL)이 에어 2 울트라 AR 글래스를 공개했다. ‘개발자용 AR 글래스로, 컴퓨터 비전 기능을 갖춘 듀얼 3D 환경 센서를 통해 6DoF 기능을 제공한다.


티타늄 안경테를 장착한 AR 글래스로서 기술뿐만 아니라 패션 측면에서도 디자인의 혁신을 이뤄냈다. 프리미엄 티타늄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다. 무게는 약 80g으로 얼굴형과 코 높이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3개 코받침과 3단 레이크 조절 시스템을 갖췄다.

사용자는 52도의 시야각, 42 PPD로 풀 HD 고해상도를 시청할 수 있다. 최대 120Hz의 주사율과 500 니트의 밝기로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4미터 거리에서 154인치의 가상 2D 화면을 마주할 수 있다. 영화관 수준의 시네마틱 지향성 오디오 기술을 통해 소리의 분산을 줄이고 새어 나가는 현상을 방지하여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장한다.

에어 2 울트라는 개발자들을 위한 토탈 패키지로, 안드로이드 · 맥 · 윈도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엑스리얼의 AR 환경 구동체제인 네뷸라(Nebula)와 최신 SDK가 제공된다. 새로운 프레임 센서를 활용한 공간 컴퓨팅 기술 구현에 중점을 두었으며, 사용자의 위치를 3D 공간 내에서 실시간으로 추적하고 맵핑할 수 있는 3D 환경 센서를 갖췄다.

패키지에 포함된 NRSDK2.2는 유니티(Unity) 기반이며, 핸드 트레킹 및 핸드 제스쳐 기능을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시멘틱 라벨링이 포함된 뎁스 메시를 통해 디지털 오브젝트를 인식할 수 있다. 이는 개발자들이 주변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꿔 혁신적인 AR 환경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엑스리얼 에어 2 울트라는 정가 99만8천으로 엑스리얼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며, 국내 출시는 오는 4월 최신 NRSDK 2.2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