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쿨링팬 TL-B12 익스트림 LCP 정식 론칭
서린씨앤아이, 서멀라이트 쿨링팬 TL-B12 익스트림 LCP 정식 론칭
  • 김현동
  • 승인 2023.11.2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액정 폴리머 기반 높은 내열성과 강도 구현 TL-B12 익스트림 LCP
듀얼 볼 베어링 V2와 3상 6극 모터로 저소음, 회전 안정성, 고효율 쿨링


서멀라이트 공식 수입원 서린씨앤아이가 TL-B12 익스트림(EXTREM) LCP 쿨링팬을 한국 시장에 공식 론칭했다. 서멀라이트 라인업 가운데 최상위에 위치하는 제품으로 120mm 규격에 쿨링팬 모서리에 교체 장착이 가능한 보라색 러버(Rubber) 패드로 포인트를 강조했다. 신제품에는 듀얼 볼 베어링(Dual Ball Bearing) V2를 적용 안정된 회전, 낮은 작동 소음, 더 길어진 제품 수명을 강조했다.


사용한 임펠러 소재는 액정 폴리머(Liquid Crystal Polymer, LCP)다. 액정 폴리머는 일반 플라스틱과 달리 열이 가해져도 결정 상태를 유지한 채 성형이 가능하다. 내열성과 강도가 높고, 미세 가공이 가능한 특징을 이용해 자동차, 전기, 전자, 항공 우주 과학과 같은 분야에 사용되고 있다. 이러한 특징에 따라 안정된 회전이 가능하고, 고속 회전에도 진동이 적어 안정성과 함께 고풍량, 고풍압을 발생시키는데 유리하다.

특히 TL-B12 익스트림 LCP는 임펠러와 프레임 사이의 간격을 최소화 해 공기 흐름을 효율적으로 유도하며, 이의 효과로 동작 소음이 적다. 듀얼 볼 베어링 V2와 3상 6극 모터, 수평, 수직으로 3축 교정을 적용한 밸런스 디스펜싱(Balance Dispensing) 임펠러가 고속 회전에 따른 충격 흡수와 진동 완화와 성능 안정 효과를 동시에 발휘한다.

4핀 PWM 방식으로 회전수를 자동으로 조정, 2,150의 최대 RPM, 69CFM의 최대 풍량, 2.87mm H2O에서 구동한다. 시장에서는 1개 제품이 하나의 패키지로 이루어진 1팩(PACK)과 3개가 하나의 패키지에 담긴 3팩 제품 중 선택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