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페스타, 12월 1일 커밍순
유튜브 크리에이터 타운: 게임페스타, 12월 1일 커밍순
  • 김현동
  • 승인 2023.11.26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9년 부산에서 오프라인으로 처음 열린 이후 올해로 5회차에 접어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페스타가 오는 12월 1일 개막을 알렸다. 지난 4년간 누적 숫자 총 600여 명의 크리에이터의 활동 무대가 되어준 행사다.

올해 행사는 오는 12월 1일(금)과 2일(토) 이틀간 진행된다.


다섯 번째 페스타의 첫 시작은 넷마블 ‘모두의마블’이 스타트를 끊는다. ‘모두의마블'은 주사위를 굴려 보드판의 캐릭터를 움직이고, 전 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방식으로 주최측은 ‘모두의마블 청백전’으로 명명했다.

‘청팀'과 ‘백팀'간의 팀 대항전으로 진행되며, 총 16인의 크리에이터가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당일 오후 8시부터 진행되는 최종 토너먼트 경기에 참여하게 된다. 토너먼트 경기는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 ‘넷마블 TV’, 그리고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전송한다.

특히 올해는 팬이 직접 게임에 참여해 크리에이터를 지원할 수 있는 것이 특징. 23일부터 모두의마블에 접속해서 얻은 아이템으로 원하는 크리에이터를 응원할 수 있으며,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5인의 크리에이터는 최종 토너먼트에서 베네핏이 주어진다.

최종 토너먼트 경기가 진행되는 동안에 일반 유저는 ‘미니대전'에서 점수를 얻어 응원하는 청팀 또는 백팀에 점수를 추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틀차인 12월 2일에는 ‘업업업! 올려주세요’ 매치가 진행된다. 유튜버 잉여맨과 메타버스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 벌스워크가 로블록스(Roblox) 내에 구현한 ‘업업업! 올려주세요’는 크리에이터와 팔로워가 각각의 역할을 수행하며 협력해 장애물을 통과하거나 점프해서 목적지까지 도달하는 게임이다.

‘업업업! 올려주세요'는 오는 2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잉여맨, 백앤아 등의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