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클라우드 “일본·비게임 시장 입지 확장”
NHN 클라우드 “일본·비게임 시장 입지 확장”
  • 김현동
  • 승인 2023.11.23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가 자사 버티컬 클라우드 솔루션 NHN AppGuard(NHN앱가드)의 한 해 종합 성과를 공개했다. NHN 앱가드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안드로이드 및 iOS 모바일 앱의 부정행위 탐지와 보안위협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이다.

우선 일본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다수 게임에 NHN앱가드를 제공하며 전년 대비 200% 매출 성장을 이끌어내는 쾌거를 이루었다. 일본 아이템 거래 시장(RMT)이 급격하게 성장하는 추세에 어뷰징(부정행위) 건수도 덩달아 늘어나면서, 우수한 성능과 강력한 게임 레퍼런스를 보유한 NHN앱가드를 찾는 고객사가 크게 늘어난 결과다.

또 국내외 다수 게임 앱에 이어 핀테크,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업계의 앱에도 공급하며 고객사를 다각화하는 데 성공했다. 주요 신규 도입 앱으로는 간편한 환전 및 해외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트래블월렛, 모바일 포스 솔루션 페이히어,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 마이데이터 기반 간편 가계부 U플래너 등 다수 핀테크 솔루션과 독서 구독 서비스인 밀리의 서재, 여행사 노랑풍선 앱, 유아 학습용 영어 앱 AI펭톡 등이다.

아울러 보안취약점 진단 서비스와 서버 이상탐지 서비스를 NHN앱가드에 탑재해 공격의 사전 차단부터 사후 대응을 아우르는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으로 거듭났다. 이를 위해 국내 대표 보안 취약점 진단 업체 시큐어루트와 파트너십 협약을 맺어 앱 서비스 런칭 전 보안 취약점을 진단하고 수정안을 제시해주는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서버의 비정상적인 데이터 기록을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개발 중에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