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마이크로, 최신 수냉식 냉각 솔루션 지원 및 생산 시설 확장
슈퍼마이크로, 최신 수냉식 냉각 솔루션 지원 및 생산 시설 확장
  • 김현동
  • 승인 2023.11.1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퍼마이크로컴퓨터가 랙 스케일 AI 및 HP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대한 수요 증가에 발맞춰 미국, 대만, 네덜란드, 말레이시아 시설의 생산량을 늘리고 있으며, 지역 확장을 적극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CEO는 “CPU 및 GPU의 발열이 계속 늘어나면서, 신규 데이터센터의 최대 20%가 수냉식 냉각 솔루션을 채택할 것으로 예측된다. AI 및 하이퍼스케일 데이터센터의 설계 및 구축 프로세스 초기에 완전한 랙 스케일 솔루션과 수냉식 냉각 솔루션을 고려한다면, 긴급한 구축 요건을 충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슈퍼마이크로 올플래시 스토리지 서버의 경우 NVMe E1.S 및 E3.S 스토리지 시스템을 갖춰 다양한 AI 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액세스를 가속화하고, 결과적으로 작업 시간을 단축한다. 슈퍼마이크로 슈퍼블레이드는 GPU를 탑재해 전력 소비를 감축하면서 고사양 시뮬레이션 실행 시간을 줄인다.

더불어 데이터센터에 액체 냉각을 적용 시 데이터센터 PUE를 기존 업계 평균 대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데이터센터의 전력 소비를 줄여 PUE를 낮추면 생성형 AI 또는 HPC 시뮬레이션을 실행하는 운영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