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열 번째 신규 맵 오는 12월 6일 27.1 라이브로 서비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열 번째 신규 맵 오는 12월 6일 27.1 라이브로 서비스
  • 김현동
  • 승인 2023.11.15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가 월드 아트 트레일러 영상을 통해 열 번째 신규 맵 ‘론도(RONDO)’를 공개했다. 론도는 ‘영예의 전장(The Ground of Honor)’이라는 의미를 지닌 8x8km 사이즈 대형 맵으로 플레이 가능 지역이 가장 넓은 것이 특징. 정식 서비스는 오는 12월 6일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시작한다.


론도맵은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요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다양한 지역이 특징. 맵의 남서쪽에서는 호수, 대나무 등 새로운 환경을 만나볼 수 있으며, 북동쪽에서는 다양한 능선 속에서 색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주요 지역 중 ‘유 린(Yu Lin)’은 울창한 나무와 아름다운 호수로 구성되어 전통적인 미학을 담았으며, ‘틴 룽 가든(Tin Long Garden)’은 전통적인 주택가에 폭포와 돌산이 위치해 거대한 자연과 어우러지는 웅장함이 돋보인다. 건물과 강물이 공존하는 ‘메이 란(Mey Ran)’에서는 물길을 통한 전투가 가능하다.

현대적인 도시의 모습도 만나볼 수 있다. ‘자데나 시티(Jadena City)’는 고층 빌딩과 화려한 네온사인으로 이루어진 지역으로 긴장감 넘치는 시가지 전투를 펼칠 수 있다. ‘NEOX 팩토리(NEOX Factory)’에서는 차량 테스트 주행 트랙 및 공장지대에서 색다른 전투를 할 수 있으며, NEOX의 차량 ‘블랑(Blanc)’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린 장(Rin Jiang)’, ‘자오 틴(Jao Tin)’, ‘종합경기장(Stadium)’ 등 시각적으로 다채로운 지역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로운 요소도 도입된다. 우선 맵 곳곳에 파괴 가능한 대나무가 배치된다. 대나무는 투척 무기, 근접 무기, 차량 등을 통해 파괴할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보다 전술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 맞춤형 이동 수단도 추가된다. 자데나 시티에서는 건물과 건물 사이를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Mid-Level Escalator)’를 통해 신속하게 이동할 수 있다. 신규 총기 ‘JS9’도 출시한다. JS9는 9mm 탄약을 사용하는 기관단총(SMG)으로 비교적 낮은 반동에 연사 모드까지 사용 가능해 맵 내 주력 총기로 사용될 것이 기대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