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가대항전 PNC 2023 개막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가대항전 PNC 2023 개막
  • 김현동
  • 승인 2023.09.14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부터 17일까지 서울에서 유관중으로 진행
지난해 챔피언 영국, PNC 첫 출전 덴마크, 인도 등 16개 팀 격돌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국가대항전 대회 펍지 네이션스 컵(PUBG Nations Cup, 이하 PNC) 2023이 개막한다. 15일부터 17일까지 총 3일 일정으로 상암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진행된다. 지난해 6월 태국 방콕에서 개최된 PNC 2022는 4일간 총 2만600여 명이 다녀갔다. 당시 행사는 12개 언어로 생중계되었으며, 일간 최고 시청자수 539만 명 기록을 세운 바 있다.


PNC 2023에는 지난해 우승국인 영국을 비롯해 이번에 처음 PNC에 참가하는 덴마크와 인도 등 전 세계 16개 팀이 참여한다. 각 팀은 4명의 선수와 1명의 지도자로 구성된다. 한국 대표팀에는 PNC 2022에서 활약한 바 있는 서울(seoul) 조기열 선수, 이노닉스(Inonix) 나희주 선수, 로키(Loki) 박정영 선수를 비롯해 이번에 처음 PNC에 참가하는 헤븐(Heaven) 김태성 선수가 합류했으며, 신명관 감독이 지난해에 이어 지휘봉을 잡았다.

매일 6매치씩 3일 동안 총 18매치 진행되며, 각 매치에서 획득한 킬 포인트와 순위 포인트를 합산해 최종 순위를 결정한다. 에란겔과 미라마, 태이고는 물론,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대회로는 처음으로 설원 맵인 비켄디가 도입된다. 특히 올해 새롭게 단장한 비켄디와 미라마는 블리자드 존, 모래 폭풍 등이 새로운 변수로 작용할 예정이다.

경기는 오후 6시에 시작하며,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네이버TV, 틱톡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된다. 또한, 각 팀 유니폼, 대회 기념 티셔츠와 후드티, 장마우스 패드, 모자, 가방, 키링 등 다양한 굿즈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