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간 브리핑] 배틀그라운드, 이정재·오언조와 론도 마케팅 캠페인 진행 외
[조간 브리핑] 배틀그라운드, 이정재·오언조와 론도 마케팅 캠페인 진행 외
  • 김현동
  • 승인 2023.11.2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엔비디아 "사이버펑크 2077에 DLSS 3.5, 리플렉스 적용"

엔비디아는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 게임에 DLSS 3.5 기술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오는 12월 5일 출시 예정인 게임으로, 지포스 RTX 40 시리즈 GPU와 노트북은 풀 레이 트레이싱(full ray tracing), 레이 리컨스트럭션(Ray Reconstruction) 기능을 활성화 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사이버펑크 2077: 얼티밋 에디션은 CD 프로젝트 레드가 출시한 모든 업데이트, 애드온(add-on)과 게임 내 아이템을 포함하고 있다.


** 배틀그라운드, 이정재·오언조와 론도 마케팅 캠페인 진행

PUBG: 배틀그라운드는 이정재, 오언조(Daniel Wu)가 신규 맵 론도(RONDO) 캠페인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열 번째 맵 론도의 스토리를 이용자에게 전달하는 취지로 마련된 캠페인이다. 론도는 전통적인 오는 12월 6일 27.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이정재·오언조의 프로모션 티저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먼저 선보인 티저 이미지에는 ‘팀 알파(Team Alpha)’와 ‘팀 베타(Team Beta)’의 실루엣을 담아 그들의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했다.


지난 18일 공개한 ‘론도에 찾아온 그들의 정체’ 티저 영상에서는 각각 알파(Alpha), 베타(Beta) 역할로 변신한 오언조와 이정재가 등장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이어 론도에 온 이유를 묻는 두 배우의 모습에 ‘영예의 전장(The Ground of Honor)’, ‘끝까지 맞서라(Stand Your Ground)’ 등의 문구를 더했다. 최근 공개한 ‘영예의 전장 론도’ 공식 티저 예고편에서는 “팀원 모두가 생존해야 완벽한 승리가 된다(It's only a perfect victory when the whole team lives)”라는 멘트와 함께 격렬한 전투 모습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 앨리슨하이퍼앰, 2023 하반기 국내외 신입·경력사원 공채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기업 앨리슨하이퍼앰이 20일부터 2023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채용 부문은 △PR 스페셜리스트 △소셜 미디어 채널운영자 △디지털 캠페인 기획자이다. 상반기에 이어 시행되는 이번 공채에서 모집된 신입·경력 사원은 개개인의 역량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과 워크앤라이프 밸런스를 위한 각종 혜택 등이 주어질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2월 4일까지이며, 지원 희망자는 앨리슨하이퍼앰의 채용 웹사이트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1차 임원 면접, 2차 실무면접으로 이뤄진다. 우대사항으로는 에이전시 혹은 인하우스 마케팅 등 유관 경험과 원활한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있다.

앨리슨하이퍼앰 정민아 대표는 “앨리슨하이퍼앰은 전문성과 지속적인 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우수 인재의 영입과 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다양한 인재들이 본인의 역량과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직원과 회사와 함께 성장하는 것이 목표이다. 이를 위해 역량을 극대화하는 유연한 스마트워크 시스템과 선진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혁신을 지속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아카에이아이, 해운대 관광고등학교에 Ai 로봇 뮤지오 공급

아카에이아이(이하 아카)는 부산 해운대 관광고등학교와 인공지능(AI) 영어학습 로봇 뮤지오(Musio) 공급 계약을 맺고 설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해운대 관광고등학교는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고, 맞춤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뮤지오를 도입했다.

뮤지오는 딥러닝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대화 문맥과 상황을 인지하고 사용자와 나눈 대화 내용을 기억해 의사소통한다. 영어회화 학습 시스템 및 실력 측정용 알고리즘을 탑재해 영어 실력 측정 및 향상에 도움을 주며, 학생 수준에 따라 영어 대화 난이도를 인공지능이 스스로 조정하는 등 교육형 인공지능 기술에 초점을 두고 있다.

한편, 2020년 3월 제주 무릉초·중학교에 인공지능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뮤지오를 도입한 교육기관은 약 50곳이 넘으며, 일본 내 사례까지 합치면 250곳에 달한다. 아카는 2021년부터 2년 연속 ‘KOREA AI START UP 100’에 선정됐고, 2021년 미국 ‘Edison Awards’에 파이널 리스트로 선정돼 기술 및 시장 혁신성을 입증받았다.

** 테스트웍스, 에이디큐 GS인증 1등급 획득

인공지능 데이터 검증 기업 테스트웍스는 인공지능 데이터 검증 전문 솔루션 에이디큐(ADQ)가 GS(Good Software)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GS 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ISO/IEC 25023, 25041, 25051 국제표준을 기반으로 소프트웨어의 기능적합성, 성능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유지보수성, 이식성, 일반적 요구사항 등 9가지 항목에 대한 제품의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우수한 품질을 갖춘 제품에 부여하는 국가 품질 인증 제도다.

ADQ는 지난 2022년 3월에 베타 버전이 출시됐다. 기존 CS(Client & Sever) 버전의 운영 관리 어려움을 개선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버전이다. ADQ는 테스트웍스의 다년간의 노하우가 담긴 데이터 품질 검증 프로세스에 맞춰 작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 별로 검증 팀을 구성하여 원활한 작업 관리 및 협업이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높였으며, 품질 검증 결과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어 전반적인 데이터 검증 업무의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주요 기능은 ▲데이터 현황 및 통계 대시보드 ▲데이터 샘플링 ▲데이터 포맷 변환 ▲데이터 검증 작업 분할 및 등록 ▲GT비교 검증 기능 ▲데이터 라벨링 오류 설정 관리 ▲오류 별 필터링 및 검색 기능 ▲라벨 분포 및 객체 크기 분포 분석 ▲의미 정확성 검증 결과 확인 ▲검증 결과 보고서 등으로 검증 작업을 최대한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 되었다.


** 지코어, AI/ML 추론 가속화 인프라 엣지 AI 발표

지코어는 서비스형 AI 인프라스트럭처인 엣지 AI(Edge AI)를 발표하고,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선다고 밝혔다. 엣지 AI는 온프레미스 하드웨어를 배포하거나 AI 인프라를 처음부터 구축할 필요 없이 온디맨드 방식으로 최첨단 머신 인텔리전스 컴퓨팅을 손쉽게 추가할 수 있는 서비스형 AI 인프라스트럭처(AI Infrastructure as a service)다.

iot, 자율주행 자동차, 스마트 팩토리 등과 같은 현장과 AI컴퓨팅의 상호작용이 중요한 사용처에서는 대량의 센서 데이터나 영상정보가 빠르게 데이터센터에 전송되어야 하며, 신속한 피드백 처리가 필요하다. 지코어의 저지연 글로벌 네트웍과 엣지 데이터센터에 위치한 AI플랫폼은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했던 방식으로 서비스 아키텍처를 개선할 수 있다. 즉 지코어의 엣지AI는 현장의 연결을 위한 5G특화망, 광범위한 엣지AI 컴퓨팅 인프라, 그리고 그들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연결해주는 엣지 네트워크로 완성이 된다.

지코어코리아는 현재 리소스 집약적인 컴퓨팅 작업을 위한 CPU 인 '엔비디아 H100' 기반 퍼블릭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즉시 제공할 수 있는 국내에서 유일한 CSP(클라우드 서비스 제공기업)로서, AI 기반 서비스 및 클라우드 리전을 설립하는 등 안정적인 인프라 서비스를 위한 AI 기술 적용 분야 리더로서 자리매김 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