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장비 체험 행사 소니 미디어 데이 2023 개최
방송 장비 체험 행사 소니 미디어 데이 2023 개최
  • 김현동
  • 승인 2023.10.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코리아는 오는 10월 18일 상암동 중소기업 DMC 타워 DMC 홀에서 소니 미디어 데이(Sony Media Day) 2023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 행사다. 시스템 카메라를 중심으로 다양한 영상 제작 솔루션을 확인할 수 있다. 라이브(Live), NWL(Networked Live), I&A(Image & Analytics), 뉴스(News) 총 4개 존에서 각각의 신제품을 공개한다.


라이브 존에서는 가변 ND 필터를 장착한 HDC-5500V 시스템 카메라를 비롯해, S35mm 4K 센서 기반 HDC-F5500, 4K 엔트리 시스템 카메라 HXC-FZ90 등 시스템 카메라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써드파티 시스템 대시보드와 연동을 통해 다수의 카메라 및 다중 사이트의 라이브 제작 환경에서 카메라를 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CNA-2 카메라 제어 네트워크 어댑터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다.

NWL 존에서는 소규모 원격 제작용 인디코더인 NXL-ME80을 전시한다. 초저지연 코덱을 활용해 라이브 제작 솔루션을 제공하는 NXL-ME80을 무압축 영상과의 비교 시연을 통해 선보이며, 초지지연 코덱의 우수성과 원격 제작의 효율성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I&A 존에는 AI 분석 엔진을 통해 PTZ 오토 프레이밍 기술을 구현한 트워크 카메라 SRG-A40과 SRG-A12가 전시된다. 뉴스 존에서는 PXW-Z750 4K 숄더 캠코더를 선보인다. 이 밖에 1인 및 소규모 제작자를 위한 컴팩트 풀프레임 8.6K 시네마 카메라 부라노(BURANO)를 비롯한 시네마 라인업도 체험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소니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