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서밋 서울 2023] 5월 3~4일 코엑스 개최
[AWS 서밋 서울 2023] 5월 3~4일 코엑스 개최
  • 김현동
  • 승인 2023.04.0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WS코리아는 오는 5월 3일과 4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AWS 서밋 서울 2023을 개최한다. AWS 서밋 서울은 기업 및 정부 부문의 리더와 개발자가 최신 클라우드 기술에 대해 논의하고, 협업하고, 배울 수 있는 교육 행사다.

만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돌아온 제9회 AWS 서밋 서울은 정보기술(IT) 실무자들을 위한 한국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로, 8,000명 이상이 현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첫날은 클라우드 전략을 제안하는AWS코리아 함기호 대표의 기조 연설을 시작으로, AWS 모니터링 및 관측성 부문 부사장 난디니 라마니(Nandini Ramani)의 데이터 서비스 및 인프라를 통한 고객 혁신의 최신 트렌드에 관한 기조연설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국내 대표 은행 중 하나인 KB국민은행과 숙박 및 여행 관련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레저 플랫폼인 야놀자에서 디지털 혁신에 대한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행사 둘째 날은 AWS 서버리스 컴퓨팅 부문 부사장 홀리 메스로비안(Holly Mesrobian)과 윤석찬 AWS 수석 테크 에반젤리스트가 글로벌 규모의 아키텍처 운영 및 모던 데브옵스(DevOps) 조직 구성에 대한 온라인 대담을 주재하고, 송주영 LG유플러스 연구위원과 강동한 플리토 CTO가 연사로 함께 참여한다.

현장에서는 기술 및 산업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90개 이상의 세션이 제공된다. 산업 업종별 세션에서는 금융 및 핀테크, 미디어 및 통신, 유통 및 디지털 상거래, 제조 및 하이테크, 공공 부문 등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고객과 AWS 파트너의 세션이 제공된다. 이 세션에서는 AWS 클라우드 및 고객사, 그리고 AWS 파트너가 주도하는 클라우드 혁신 관련 최신 업계 동향에 대한 지식을 공유한다.

5월 9일에는 프로그램, 전문 지식, 리소스를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를 구축, 마케팅, 판매하는 기술 및 컨설팅 기업들의 글로벌 커뮤니티인 AWS 파트너 서밋 서울 2023이 개최된다. AWS 파트너 서밋 서울의 콘텐츠는 2023년 6월부터 AWS 파트너 네트워크의 모든 파트너에게 온디맨드 방식으로 제공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