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X 셔터스톡, 생성형 Ai 콘텐츠 분야 협업
엔비디아 X 셔터스톡, 생성형 Ai 콘텐츠 분야 협업
  • 김신강
  • 승인 2023.03.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와 셔터스톡이 맞춤형 3D 모델 분야에서 협업한다. 협업은 엔비디아 피카소(Picasso) 생성형 AI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해 셔터스톡 애셋으로 3D 모델을 훈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텍스트를 고품질의 3D 콘텐츠로 변환할 수 있으며, 기존에 몇 시간 이상 소요되던 작업 시간을 최대 몇 분 단위까지 단축할 수 있다.

셔터스톡 CEO 폴 헤네시(Paul Hennessy)는 “업계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파트너십은 셔터스톡의 대규모 메타데이터 자산을 활용해 새로운 제품, 툴, 콘텐츠를 시장에 출시한다는 전략을 강화할 수 있게 한다. 우리의 3D 콘텐츠와 엔비디아의 기초 모델을 결합하고, 나아가 각자의 마케팅 및 배포 플랫폼을 활용해 거대한 시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셔터스톡은 엔비디아 피카소 생성형 AI 클라우드 서비스로 맞춤형 모델을 생성해 3D 아티스트의 오브젝트 모양 형성, 오브젝트 언래핑(unwrapping), 텍스처 및 소재를 제작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3D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애플리케이션과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3D 모델 제작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엔비디아 개발자 프로그램 담당 부사장 그레그 에스테스(Greg Estes)는 "피카소 생성형 AI 클라우드 서비스로 맞춤형 셔터스톡 모델을 훈련하면 아티스트들이 번거로운 작업을 상당 부분 자동화할 수 있는 도구를 갖게 된다. 이를 통해 새로운 개념을 탐색하고 아이디어를 보다 구체화하는 데 더욱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