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렉탈디자인 노스 케이스 출시, 목재 전면 패널 강조
프렉탈디자인 노스 케이스 출시, 목재 전면 패널 강조
  • 김현동
  • 승인 2022.12.08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프렉탈디자인이 선보인 PC케이스 노스(North) 시리즈를 출시했다. 노스 시리즈는 스웨덴의 지역, 북유럽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자연을 디자인 철학으로 반영했다. 숲을 뒤덮은 무성한 나무, 차가운 눈이 자연적인 요소가 전면 오크(Oak)와 월넛(Walnut)의 질감으로 실제 나무를 가공해 구현했다.

블랙 또는 화이트로 나뉜 2가지 메인 색상에 I/O 포트와 핏(Feet)은 골드와 실버로 감각을 더했다. 강화유리 모델과 메쉬(Mesh) 모델로 사이드 선택권도 제시했다.


제조사는 전면 나무 패널이 사용자에게 공간적, 심적 안정감을 제공한다고 설명한다. 소재 특성에 기반하는 것으로 생활 공간에 배치된 가구와의 공간적 조화, 나무라는 소재가 주는 심적 안정감에서 기반한 설계 디자인에 기초한다.

프렉탈디자인 제품이 강조하던 실용성 기반 설계는 노스 시리즈도 영향을 받았다. 메쉬 모델에만 제공되는 측면 패널용 쿨링팬 추가 설치를 돕는 팬 브래킷을 이용하면 120mm 또는 140mm 쿨링팬 2개를 이용한 VGA 직접 쿨링이 가능하다. 전면 패널에 위치한 2개 140mm 아스펙트(Aspect) 쿨링팬 대신 수냉 쿨링을 위한 320mm 라디에이터 또는 120mm 쿨링팬 3개로 교체할 수 있다.

측면 메쉬 패널은 시스템의 공기 순환을 돕는 기능적 측면 외에도 패널 후면부에 부착된 가죽 재질 태그(Tag)로 세련미를 더한다. 최대 355mm 고성능 VGA 장착이 가능하고 최대 170mm 높이 타워형 CPU 쿨러도 장착할 수 있다. 2.5인치와 3.5인치 드라이브 마운트도 3개를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