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고효율 그리고 RGB 아틱 P12, P14 시리즈 쿨링팬 ARGB 모델 추가
고성능, 고효율 그리고 RGB 아틱 P12, P14 시리즈 쿨링팬 ARGB 모델 추가
  • 김신강
  • 승인 2022.11.30 2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린씨앤아이가 아틱 P12, P14 PWM PST 쿨링팬 시리즈의 ARGB 모델을 신규 론칭했다.

높은 RPM, 풍량, 풍압에서도 뛰어난 냉각 성능과 저소음을 구현한 고성능 쿨링팬 제품으로 규격에 따라 120mm는 P12, 140mm는 P14로 표기되고 120mm 모델에만 블랙과 화이트로 색상이 나뉜다. 또한, 특수 제작된 반투명 임펠러가 허브 중앙부에 자리잡은 LED 발광부의 빛을 투과시켜 주소 지정 방식 RGB(Addressable RGB, ARGB) 효과를 구현한다.


P12, P14 PWM PST ARGB 시리즈는 PST(PWM Sharing Technology) 기능이 더해져 PWM 플러그와 터미널로 연결된 PWM 소켓 케이블이 하나 더 추가됐다. 여기에 5V 3핀 방식으로 연결되는 ARGB 케이블 역시 PWM 케이블과 동일한 방식으로 연결해 다수 쿨링팬을 하나의 제품처럼 제어할 수 있다.

높은 풍압에 견딜 수 있는 최적화된 스트럿(Struts) 구조는 공기 역학 구조의 핵심은 에어로 다이나믹(Aero Dynamic) 디자인. 효과적인 공기 흐름은 물론 고속의 회전에서도 풍절음, 진동이 적은 특징을 지녔다. 더 많은 공기를 흡입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임펠러는 공기가 통과할 때의 소음 발생을 최소화하고 더 높은 풍량과 풍압을 발생시킨다.

실링 구조로 적용된 FDB 방식 베어링가ㅗ 마그넷 링을 적용한 팬 모터는 낮은 전력으로 구동하기에 내구성이 우수하다. 이와 같은 특징을 기반으로 서린씨앤아이는 최대 6년 보증기간을 내세웠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