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27억 5000만 파운드 규모 5개년 투자 계획 발표
다이슨, 27억 5000만 파운드 규모 5개년 투자 계획 발표
  • 김신강
  • 승인 2022.12.01 2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이슨 수석 엔지니어 제이크 다이슨(Jake Dyson)이 다이슨 공식 소셜 계정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소프트웨어 기반 팀 내 엔지니어들을 통해 지능적이며, 자체 개선이 가능하고, 하나로 연결된 차세대 제품을 개발 중에 있다고 밝혔다.

총 27억 5000만 파운드(한화 약 4조 3,255억 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는 가운데, 소프트웨어와 커넥티비티에 중점을 두고 미래 제품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다이슨 제품에 발전된 소프트웨어 및 커넥티비티 기술이 탑재된다면 사용자가 문제를 인식하기도 전에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취지의 투자다.

다이슨 제품은 센서와 전자 장치, 제어 시스템, 여러 소프트웨어 단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2012년 이후 개발자 수는 10배 늘어다. 이와 같은 투자로 인해 다이슨 공기청정기는 오염 물질을 감지 및 포착하여 제품 사용자에게 집안 공기의 질에 대해 알리고 향후 제품 개발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한다. 다이슨 Gen5 디텍트 무선 청소기는 사용자에게 흡입한 미세한 입자의 양과 크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던 먼지를 잘 볼 수 있도록 돕는 일루미네이션 기술을 수용했다.


10년 전 출시되었던 다이슨 제품과 비교할 때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셈이다.

제이크 다이슨은 “다이슨이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과학에 투자하는 이유는 사람들의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해 주는 기능을 개발하기 위해서이다. 다이슨이 제품을 책임지기 때문에 사용자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 다이슨은 향후 15년 앞을 내다보고 극비로 연구 중인 지속 가능한 스마트 기술을 위한 엔지니어링 팀을 성장시키고자 영국, 싱가포르, 필리핀 및 폴란드의 연구실과 캠퍼스에 투자해왔다”고 전했다.

실제 다이슨의 신입 엔지니어 중 45%는 소프트웨어 기반 팀에서 일하고 있다.

과거에는 소프트웨어가 개별 구성 요소를 제어하는 역할만 했지만, 이제는 다이슨 기술의 모든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다이슨 제품에 내장된 소프트웨어, 앱 및 클라우드 개발 기능, 온보드 소프트웨어 레이어(알고리즘, 머신러닝, AI)로 기계 자체의 물리적인 한계를 뛰어넘어, 더욱 정교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이슨이 처음 출시한 진공 청소기로 할 수 있었던 일은 모터를 작동시키는 것뿐이었다면, 현재 출시되고 있는 청소기는 남은 사용 시간을 알려주고, 바닥 종류에 따라 흡입력을 조절하는 등 제품에 내장된 수많은 센서와 전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기술로 인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갖추게 되었다.

다이슨 롤랜드 크루거(Roland Krueger) CEO는 “다이슨은 27억 5000만 파운드(한화 약 4조 3,255억 원) 규모의 5개년 투자 계획을 영국, 싱가포르, 아시아, 유럽 및 미주 지역으로 확장시켜 실행하고 있다. 지난 2020년 11월에는 에너지 저장 장치, 로보틱스, 머신러닝 및 전자 상거래 같은 새로운 기술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러한 투자는 기존 제품 범주와 전혀 새로운 제품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토대가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