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공기청정기 및 무선 청소기, 알레르기질환 예방 효과 검증
다이슨 공기청정기 및 무선 청소기, 알레르기질환 예방 효과 검증
  • 오국환
  • 승인 2022.05.03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는 천식 및 알레르기질환에 관한 학술, 교육 및 연구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3년에 설립된 전문 단체다. 내과 및 소아청소년과의 알레르기 전문의를 중심으로 현재 약 30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알레르기질환을 예방하는데 적합한 제품을 선별하여 인증 마크를 부여하고 있다.

다이슨의 공기청정기 제품군 중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휴미디파이+쿨 포름알데히드 가습 공기청정기까지 총 4개의 제품은 호흡기 알레르기질환 및 천식의 악화를 막기 위한 환경 관리에 적합한 것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무선 청소기 제품군에서는 ▲다이슨 V15 디텍트™ ▲다이슨 V12 디텍트 슬림™ ▲다이슨 마이크로 1.5kg™ 등이 알레르기질환 예방을 위한 환경관리에 적합한 제품으로 인증을 획득했다. 미세한 크기의 먼지 입자와 공기 중 유해 물질까지도 포착해 깨끗한 공기를 배출하도록 구현한 다이슨의 필터레이션 기술이 협회 측 인증을 획득하는 과정에서 큰 역할을 했다.

다이슨은 지난 2011년, 청소기 부문에서 국내외 제품을 통틀어 최초로 해당 인증을 받은 바 있다. ▲다이슨 쿨 공기청정기 ▲다이슨 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 ▲다이슨 핫앤쿨 포름알데히드 공기청정기는 유럽알레르기협회(ECARF)에서도 알레르기 친화적 제품으로 인증 받은 제품이다. 유럽알레르기협회는 알레르기와 관련된 과학적 연구를 장려하고 알레르기 증상이 있거나 유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가 사용해도 안전한 것으로 판단되는 제품을 선별해 인증을 부여하는 기관이다.


By 오국환 에디터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