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580GHz/s 해시 레이트 대응 ASIC 발표
인텔, 580GHz/s 해시 레이트 대응 ASIC 발표
  • 김현동
  • 승인 2022.04.05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텔은 최대 580GHz/s 해시 레이트에 대응하는 인텔 블록스케일 ASIC를 오는 2022년 3분기 출하 예정으로 이를 도입하는 첫 고객사를 공개했다. 아르고 블록체인(Argo Blockchain), Block Inc., 하이브 블록체인 테크놀로지(Hive Blockchain Technologies) 및 그리드 인프라스트럭처(GRIID Infrastructure) 등의 기업은 응용 주문형 집적회로(ASIC)를 자사 시스템에 도입할 계획이다.


- 안전한 해시 알고리즘(SHA-256) ASIC 전용 프로세서
- 최대 580GH/s의 해싱률과 최대 26J/TH의 전력 효율
- 온칩 온도 및 전압 감지 기능
- 체인당 최대 256개의 집적회로 지원
- 레퍼런스용 하드웨어 디자인 및 소프트웨어 스택으로 고객 시스템 개발 촉진

발라지 카니기첼라(Balaji Kanigicherla) 인텔 부사장은 “인텔은 운영 환경에 관계 없이 해싱 처리량과 에너지 효율적인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위해 암호화, 해싱 기술 및 초저전압 회로에 대해 연구개발을 진행했으며, 이의 역량을 활용해 블록체인 컴퓨팅 역량을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작업 증명 컨센서스 메커니즘을 활용하는 블록체인은 분산화를 저해하지 않고도 확장 가능한 탄력성 때문에 급증하고 있다. 하지만 다량의 에너지가 필요하기에 보다 에너지 효율을 높일 방법이 요구되는 추세다. 장기적으로 전자 폐기물 문제를 줄여나갈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춘 새로운 컴퓨팅 기술의 니즈다.

인텔 블록스케일 ASIC은 ASIC 기반 시스템 및 SHA-256 해싱과 호환되는 작업 증명 알고리즘을 위해 고안됐다.

호세 리오스(Jose Rios) 블록체인 비즈니스 솔루션 총괄은 “인텔은 책임감 있는 방법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전념하고 있다. 아울러, 보다 지속가능한 암호화폐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들과 협력해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인텔 블록스케일 ASIC은 향후 몇 년 동안 비트코인 채굴 회사가 지속가능성 및 해싱률 확장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모두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오국환 편집장 sadcafe0@gmail.com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