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하이브리드 업무 3개 컨셉 공개
델 하이브리드 업무 3개 컨셉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1.12.23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유연한 근무 환경을 조성하고, 모바일 접속이나 원격 근무시에도 생산성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역량을 집중해왔다. 공개한 3개 컨셉 제품은 업무 장소를 이동하는 경우에도 업무 연속성을 유지하고, 사용자간 커뮤니케이션과 협업, 로케이션 이퀄리티(location equality)가 유지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다만 컨셉 플로우(Concept Flow), 컨셉 파리(Concept Pari), 컨셉 스탠자(Concept Stanza)로 정식 출시가 아닌 프로토타입이다.


컨셉 플로우(Concept Flow)는 사용자가 집, 사무실, 카페, 회의 공간 등 장소를 이동하며 근무하는 경우, 여러 디바이스의 설정을 수동으로 조정하지 않고도 지능적인 설정 기능과 무선 기술을 통해 업무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는 적응형 컨셉 솔루션(adaptable concept solution)이다.

즉, 사용자가 자리에 앉기도 전에 노트북이 디스플레이, 마우스, 키보드와 연결되고 신뢰할 수 있는 네트워크에 자동 연결되며, 노트북을 내려놓으면 무선으로 전원이 공급된다. 다른 장소로 이동하려고 노트북을 들면 ‘컨셉 플로우’의 근접 감지 기능이 자동으로 연결을 중단한다.


컨셉 파리(Concept Pari)는 선을 없앤 간편한 이동식 무선 웹캠으로 화상 회의와 같은 업무 협업에 대응한다. 일반적인 웹캠들은 앵글이 제한적이라 화상 회의 시에 모든 참여자간 원활한 소통을 유지하고 화면 밖의 샘플이나 컨텐츠를 공유하는데 한계가 있다. 컨셉 파리는 30g 무게의 작고 간편한 탈부착식 웹캠으로 도크(Dock), 디스플레이, 스탠드 등 어느 곳에나 부착해 사용할 수 있고, 화면 밖의 샘플이나 스케치를 직접 비춰 회의 참여자와 공유할 수 있다.


컨셉 스탠자(Concept Stanza)는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장점을 합친 11인치형 태블릿으로 메모를 입력할 수 있다. 입출력단자가 없는 포트리스(Port-less) 방식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메모 작성이라는 목적에 집중해 카메라나 스피커 기능은 탑재하지 않은 대신에 노트에 펜으로 필기하는 것과 같이 쉽고 직관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디바이스에 펜으로 필기를 하거나, 펜에 내장된 마이크를 통해 음성을 입력할 수 있다. 손으로 쓴 메모를 두 번 터치하면 텍스트로 변환할 수도 있다. 컨셉 스탠자는 노트북 등 다른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하는 컴패니언 디바이스(companion device)로 지능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특정 디바이스의 화면을 연장하거나 복제할 수 있으며, 필기한 내용을 여러 디바이스에서 쉽게 검색할 수도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