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게이트, 자동차 OEM 업체와 ADAS 개발 협력
씨게이트, 자동차 OEM 업체와 ADAS 개발 협력
  • 김현동
  • 승인 2021.08.02 2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8월 02일] - 씨게이트가 내쇼날인스트루먼트(National Instruments, 이하 NI)의 디지털 행사인 NI Connect에서 자율주행 자동차의 데이터 스토리지 및 전송 서비스 향상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녹화 제품 개발이 포함된다.

최신 자율주행 자동차에는 실제 도로 데이터가 그 어느 때보다 많이 요구되므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는 기술이 매우 중요하다. 자동차 OEM 및 공급업체는 혁신적인 ADAS 녹화 제품을 이용해 데이터를 자체 관리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최신의 StaaS(서비스형 스토리지) 방식으로 전환해 비용을 절감하고 스토리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ADAS 녹화 제품은 서비스형 차량 내 데이터 스토리지(in-vehicle data storage as a service)로, 자동차 OEM 및 공급업체가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활용해 차세대 자율주행 자동차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도록 했다.

씨게이트 라이브 모바일은 자율주행 자동차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분석 및 알고리즘 최적화에 빠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데이터전송 서비스(Data transfer as a service)이다. 라이브 모바일 어레이(Lyve Mobile Array)는 차량 트렁크에 직접 장착돼 모든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저장한다.

양사는 차량에서 클라우드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저장하는 것과 관련한 폭넓은 제품군을 공동으로 구축해 OEM 업체가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으로 공유하고 개발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씨게이트는 차량 내 스토리지를 위해 NI 제품군을 보완하고 향상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대용량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