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쿨맥스 500W·600W 포커스 프로, 포커스와 차별성 시사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500W·600W 포커스 프로, 포커스와 차별성 시사
  • 김신강
  • 승인 2021.06.0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6월 08일] - 쿨맥스 포커스 프로는 기존 포커스 파워 대비 상품성을 높여 변화하는 PC 시스템 환경에 대응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제조사는 고성능 그래픽카드 운용에 중요한 +12V 출력 방식을 개선한 것을 중심으로 고성능 캐패시터, 유압식 베어링(HDB) 팬, 플랫형 케이블, 보호 기능 강화 등을 망라하며 차별화를 강조한다.

핵심은 출력 설계다. 실효 역률 조정(Active PFC) 회로와 고효율 설계로 최대 87.88%의 효율을 충족했다. 동시에 80 PLUS 230V EU 인증도 획득했다. 고품질 105℃ 메인 캐패시터와 외부의 전기적 충격에 대비한 4중 보호회로(과전압·저전압·과부하·쇼트)까지 완성도를 챙겼다.

이 외에 PC 사용 시 중요한 요소 중 하나로 꼽히는 정숙성을 확보하고자 유압식 베어링(HDB - 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을 적용했다. 냉각팬 소음은 구동축의 진동과 그 안의 윤활유가 빠져나가면서 생기는데, 유압식은 구동축을 밀봉하고 마찰을 줄여 누유를 막는 설계로 소음을 낮추고 수명은 늘렸다.

한편, 제조사 한미마이크로닉스는 쿨맥스 포커스 프로(COOLMAX Focus Pro)의 달라진 점을 시장에 알리고자 오는 7월 6일까지 쿨맥스 포커스 프로 500W·600W 제품에 한정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단품 외에도 해당 제품이 탑재된 완제품 조립 PC 구매자라면 선착순 100명 휴대용 선풍기 외에도 후기 등록 시 상품권이 주어진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