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쿨맥스 엘리트 시리즈 HDB팬 업그레이드
마이크로닉스 쿨맥스 엘리트 시리즈 HDB팬 업그레이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0.12.0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2월 06일] - 일반 냉각팬에서 저소음·고수명 갖춘 유압식 베어링(HDB) 냉각팬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냉각팬 업그레이드로 타 동급 제품과 차별화를 내세운 것이 이번 업그레이드의 주된 변화다. 쿨맥스(COOLMAX) 브랜드의 파워서플라이 제품군 중 하나인 엘리트(ELITE) 시리즈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유압식 베어링(HDB – Hydraulic Dynamic Bearing) 냉각팬을 적용한 제품은 쿨맥스 엘리트 HDB 시리즈로 출시된다. 소음과 수명을 강화한 신제품으로 소비자는 합리적인 비용에 더 조용한 PC 시스템 구축이 가능할 것으로 제조사는 기대했다. 엘리트 시리즈는 쿨맥스 파워서플라이 주력 제품군 중 하나로 합리적인 가격에 최적의 효율과 기능이 특징이다.

유압식 냉각팬은 일반 냉각팬과 비교해 소음이 적다. 회전축 마찰 감소 및 윤활유가 유출되지 않는 밀봉 처리가 이뤄졌기 때문이다. 수명도 길다. 일반 슬리브 방식 냉각팬이 3만 시간, 볼 베어링 방식 냉각팬이 5만 시간의 수명을 갖춘 것에 비해 유압식 냉각팬은 최대 15만 시간 사용 가능하다. 하루 8시간 가동한다고 가정하면 약 50년 이상 사용 가능한 시간이다.

84% 이상의 출력 효율과 직류 전압 설계(DC to DC)에 기반한 +12V 단일 출력부로 PC 시스템에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하는 등 기본기는 기존 쿨맥스 엘리트 시리즈와 동일하다. 동급 최고 수준인 105℃ 메인 캐패시터와 외부 전기적 충격에 대비한 5중 보호회로(과전압·저전압·과부하·단락·과열)도 빠짐없이 제공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