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D-퍼코나 맞손, 마이SQL 퍼코나 서버 협력키로
WD-퍼코나 맞손, 마이SQL 퍼코나 서버 협력키로
  • 김신강
  • 승인 2021.05.28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5월 28일] - 스토리지 브랜드 WD와 오픈소스 DB 서비스 기업 퍼코나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범용 오픈소스 트랜잭셔널 데이터베이스 마이SQL(MySQL) 서버 기반에서 울트라스타(Ultrastar) DC ZN540 NVMe ZNS SSD 시스템의 성능 향상에 협력하는 데 목적을 뒀다.

퍼코나는 기술 파트너로 ZNS SSD 제품이 사용된 마이SQL 퍼코나 서버(Percona Server for MySQL) 사용 기업에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 지원, 성능 조정, 컨설팅 서비스 제공을 담당한다.

WD 테스트 결과에 의하면 데이터 쓰기 중심의 사용 환경에서 마이SQL 서버를 마이록스(MyRocks) 엔진의 울트라스타 DC ZN540 NVMe ZNS SSD와 함께 운용했을 때, 이노DB(InnoDB) 엔진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SSD를 활용한 경우보다 최대 3배 더 높은 초당 트랜잭션 수(transactions per second)를 기록했다.

트랜잭션 처리 지연 시간(latency) 또한 짧고 예측 가능해져, 결과적으로 클라우드 서비스의 응답성이 향상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도입한 울트라스타 DC ZN540 NVMe ZNS SSD 기반 환경에서는 최대 25% 향상된 밀도를 제공하며, 3.5 DWPD(Drive Writes Per Day)를 견딜 수 있어 트랜잭션 집약적인 워크로드 수행에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빔 더 비스펠레레(Wim De Wispelaere) WD 전략 이니셔티브 부문 부사장은 “파트너십을 통해 ZNS 플래시 솔루션을 최대한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이라며 “리눅스(Linux) 및 마이SQL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대한 웨스턴디지털의 지속적인 노력을 바탕으로, 마이SQL 사용자들은 마이SQL 퍼코나 서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웨스턴디지털 ZNS SSD에 대한 즉각적인 고객 지원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