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런트, 5G 전망 보고서 발표
스파이런트, 5G 전망 보고서 발표
  • 김현동
  • 승인 2024.02.24 0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은 지난 23년 시행된 500개 이상 글로벌5G 프로젝트를 분석하고, 시사점을 정리한 다섯 번째 연례 5G 전망 보고서를 발표했다. 5G 2024: 마켓 드라이버, 인사이트 및 고려 사항(5G 2024: Market Drivers, Insights & Considerations) 제목의 보고서다.


스파이런트의 스티브 더글라스(Steve Douglas)는 “지난해에는 새로운 클라우드 네이티브 5G 핵심 기술을 배포하고 통합하는 데 따르는 기술적 어려움으로 인해 5G 스탠드얼론(SA, 단독모드) 네트워크 구축이 지연되었다”라고 말하며, “그러나 올해는 시장이 좀더 성장 속도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

처음으로 새로운 5G SA 기능에 대한 수요와 이를 가능하게 하는 네트워크 장비 및 기기의 공급이 마침내 균형을 맞추게 되었다. 공급업체들은 5G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차세대 5G SA 기능에 대한 수요와 5G 고도화로 가는 여정에 힘을 싣고 있다”라고 말했다.

5G 동향은 n5G 스탠드얼론(단독모드, SA) 및 신규 코어 수요 증가, n5G SA는 디지털 전환을 위한 촉매제, n5G SA 기기 및 단말기 서비스 체험 테스트 증가, n전송 네트워크 테스트(Transport network testing) 진행, n비지상파 네트워크 테스트(Non-Terrestrial Network testing) 진행, n특화망 5G 테스트(Private 5G testing) 진행 등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