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온, 인포트렌드 세미나 DATA CARE 2023 with infortrend 성료
테온, 인포트렌드 세미나 DATA CARE 2023 with infortrend 성료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3.11.1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온은 7일 DATA CARE 2023 with infortrend 세미나를 개최하고 데이터 관리의 기준을 새롭게 제시했다고 밝혔다. 데이터 활용과 대응 사례 인사이트를 주제로 △4가지 시장 변화와 최신 데이터 활용 트렌드 △금융·공공 비대면 디지털 전환, 용량 최적화 극복 △인공지능(AI) 시대, 문서 중앙화 보안 및 지식 자산 구조화 △인포트렌드로 스토리지 원스톱 고민 해결 등 다양한 인포트렌드 활용 방법을 다뤘다.

인포트렌드는 고성능, 대용량의 효율적인 스토리지로 엔터프라이즈와 SMB를 주 타깃으로 하는 스토리지다. 대표 제품 GS 4048U는 4U, 48bay U.2 올플래시 NVMe 유니파이드 스토리지로 소비자들의 니즈인 높은 성능, 관리 포인트 절감 및 유연한 확장성에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베리타스테크놀로지 보고서에 따르면 기업은 데이터 관리 문제로 연간 22억원 이상 손실을 겪고 있다. 이런 데이터 관리의 애로 사항과 생산성 저하는 문서 중앙화로 극복할 수 있으며, AI를 결합한 인공지능 지식 관리는 더 효율적인 문제 해결에 효과적임을 언급했다.

한편, 테온은 B2B 시장에서 스토리지 구매 시 예산만 고려하는 최저가 구매와 아는 업체·브랜드의 제품만 구매하는 행태가 빈번하다며, 이런 구매는 비효율적인 데이터 활용으로 이어져 목적에 부합하는 사용을 못 해 실제 실무자들의 에러 사항 호소로 이어지므로 효율성을 기준으로 한 알맞은 스토리지와 솔루션의 도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