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 2023 AIoT 국제전시회 참가 이슈분석솔루션 공개
미소정보기술, 2023 AIoT 국제전시회 참가 이슈분석솔루션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3.10.10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소정보기술은 2023 AIoT 국제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병원, 헬스케어 IoT 다비이스, 건설, 공장등 생산현장의 IoT센서들의 데이터통합 빅데이터플랫폼 스마트빅(SmartBIG)과 AI가상비서 미소봇(MISOBOT), 생산현장 이슈분석솔루션(SVI) 으로 참관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빅데이터플랫폼 스마트빅은 올인원 엔터프라이즈 MLOps 플랫폼을 통합한 AIoT 얼라이언스 플랫폼이다. 의료 현장에서 병원정보시스템과 연동해 병원과 환자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고, 중환자실 잔여 병상 가용성 여부 파악, 치료할 수 있는 응급실 식별, 환자 바이탈 모니터링, 의료AI진단, 원격진료등을 제공한다. 우주항공 분야에서는 위성의 각종 IoT센서에서 수집된 데이터분석과 위성의 고장 및 이상탐지등 지상 기지국 연동을 제공한다.

미소봇(MISOBOT)은 AI가상비서로 스마트 디바이스와 IoT센서, 로봇등을 연동해 위험한 작업장에서 음성제어로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설비예지보전솔루션 스마트FDC(Fault Detection Classification)는 생산현장의 설비이상, 공정불량, 이슈사항 분석 및 원인분석을 제공한다.

생산현장 영상관리 분석솔루션 스마트비전 인사이트(Smart Vision Insight)는 설비관리 수율향상, 불량원인 분석, 협동로봇을 이용한 무인화 공정, 주요시설관리등에 활용된다. 그외에도 건설현장에서는 중대재해를 예방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에 특화된 데이터분석솔루션 스마트TA로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2023 AIoT 국제 전시회'는 사물인터넷(IoT) 디바이스와 플랫폼부터 인공지능(AI) 융합 서비스, 솔루션, 보안까지 아우른 지능형 사물인터넷 전문전시회다.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며, IoT 디바이스 플랫폼을 비롯해 △AI 기술 및 하드웨어 △유무선통신 기술 및 네트워크 장비·부품 △보안 제품·솔루션 △AIoT 융합서비스·솔루션 기술을 망라한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