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에 캠핑 갈래? 낭만 캠핑 컨셉트 휴대용 가전
9월에 캠핑 갈래? 낭만 캠핑 컨셉트 휴대용 가전
  • 김현동
  • 승인 2023.09.06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중순부터는 가을 날씨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을의 정취를 느끼기 위해 캠핑 여행을 계획하고 실행에 옮기는 이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무역통계진흥원에 따르면 2022년 기준 국내 캠핑 인구는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대비 2배 가량 증가한 700만명을 넘어섰으며, 국내 캠핑 산업 규모 또한 올해에는 7조원에 이를 것이라는 분석을 내놨다.

캠핑 여행을 더욱 편리하게 즐기기 위해 캠핑에 최적화된 휴대용 가전 IT 아이템을 사용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었고, IT 업계 또한 이와 같은 흐름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 휴대용 울트라씬 블루투스 키보드, 로지텍 키즈 투 고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캠퍼는 OTT 드라마를 시청하거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활용한다. 이 때, 기존에 사용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와 함께 야외 사용에 적합하도록 뛰어난 내구성을 갖추었으면서도 얇고 가벼운 키보드를 사용한다면 더욱 스마트하고 편리한 캠핑을 경험할 수 있다.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인 키즈 투 고는 약 6mm의 얇은 두께와 180g의 가벼운 무게, 방수 및 오염 방지 설계로 야외 환경에서도 부담 없이 휴대하고 사용할 수 있다. 17mm의 키 간격과 1.2mm의 낮은 키 트래블 구조와 무소음 타이핑으로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다.

# 포터블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전자 스탠바이미 Go

초연결 시대에 걸맞게 특별한 캠핑을 즐기고 싶다면, 공간의 경계를 허무는 LG전자의 포터블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인 스탠바이미 Go는 좋은 선택이다. 가장 큰 특징은 여행 가방에 화면을 담은 캐리백 디자인으로 야외에서도 활용성이 높다.

내장 배터리를 통해 최대 3시간 무선으로 구동하며, 별도의 조립이나 설치 없이 케이스 여닫기만으로 화면을 켜고 끌 수 있다. 27형(인치) 터치 스크린은 위아래로 화면 높이 조절이 가능한 가로 모드, 회전하여 세로로 사용하는 세로 모드, 스크린을 눕힌 채 사용하는 테이블 모드를 지원한다.

# 휴대용 태양광 패널 충전기, 초텍 SC006

캠핑장에서 디지털 디바이스를 사용하다 보면 배터리 충전이 필요하고, 파워뱅크 제품군 특성 상 무겁고 가격 또한 높다. 휴대성에 36W 출력을 지원하는 초텍의 태양광 패널 충전기 SC006은 총 4개 태양광 패널을 통해 전력을 공급받고, 2개의 USB 포트(USB-C 1개, USB-A 1개)를 통한 36W 출력 충전을 지원한다.

태양광 방식이기 때문에 캠핑, 실외 자전거, 전지훈련과 같이 전기가 없는 상황에서도 구동하며, PET 재질로 방진 방수 설계가 기본. 부착된 스탠드 지지대를 이용해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손잡이가 달린 가방 형태로 휴대성 또한 뛰어나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캠핑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