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젠슨 황,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서 WPP 마크 리드 CEO와 대담
엔비디아 젠슨 황,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서 WPP 마크 리드 CEO와 대담
  • 김현동
  • 승인 2023.06.22 19: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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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로 강화된 창의성에 대해 양사 대표 이야기 나눠

엔비디아 젠슨 황(Jensen Huang) CEO와 WPP 마크 리드(Mark Read) CEO가 프랑스 리비에라(Riviera)에서 열린 칸 라이언즈 페스티벌(Cannes Lions Festival)에서 견해를 나누었다.

양사 대표는 "처음으로 콘텐츠 생성에서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가 증폭될 수 있으며, 콘텐츠 생성은 텍스트, 이미지, 3D, 동영상 등 모든 형식이 될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하고 생성형 AI가 모든 산업과 콘텐츠 유형에 걸쳐 크리에이터에 영향을 끼치는 부분에 대해 토론에 임했다.


젠슨 황은 "대규모로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지만, 무한한 콘텐츠가 무한한 창의성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생각을 통해 AI가 기업의 가치와 브랜드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생성하도록 지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양사 CEO의 대담은 젠슨 황이 컴퓨텍스(COMPUTEX) 2023 기조연설에서 엔비디아와 WPP가 엔비디아 옴니버스(NVIDIA Omniverse) 플랫폼 개발을 위해 협력한다고 발표한 데 이어 진행됐다. 이 협력은 생성형 AI 기반의 콘텐츠 엔진과 메타버스 애플리케이션 구축 및 운영을 위해 이뤄졌다.

젠슨 황은 "현대 AI의 가장 큰 순간’은 2012년 알렉스 크리제브스키(Alex Krizhevsky)가 이끄는 토론토 대학교(University of Toronto) 연구팀이 엔비디아 GPU가 이전의 어떤 컴퓨터 비전 알고리즘보다 물체를 더 잘 인식하는 AI 모델을 훈련시킬 수 있음을 보여준 학술 경연대회라고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개발자는 이미지, 비디오, 음성, 단백질 구조, 물리 등을 인식하도록 신경망을 훈련했다.

젠슨 황은 “거의 모든 언어를 배울 수 있다. 언어를 배우면 언어를 응용할 수 있는데, 언어의 응용이 바로 생성이다"고 말했다.

생성형 AI 모델은 텍스트, 픽셀, 3D 물체, 사실적인 모션을 생성할 수 있어 전문가가 아이디어를 더욱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아티스트 팀과 함께 작업하는 것처럼, 사용자는 프롬프트를 통해 AI 모델에 지시를 내리고 비전에 맞게 결과물을 미세 조정할 수 있다.

마크 리드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처럼 기계에게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젠슨 황은 이러한 도구가 인간의 창의성을 대체하는 것은 아니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도구는 아티스트와 마케팅 전문가의 기술을 보강해 다양한 고객에 맞는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더 빠르게 제작함으로써 고객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젠슨 황은 “엔비디아는 콘텐츠 제작을 대중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업계에서 생성형 AI의 주요 이점은 콘텐츠 생성을 확장해 광고, 마케팅 및 영화에 사용할 수 있는 텍스트 및 비주얼 옵션을 빠르게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다.

젠슨 황은 “예전에는 매체에 따라 검색되는 수백 가지의 다양한 광고 옵션을 만들어야 했다. 앞으로는 검색이 아니라 수십억 개의 서로 다른 광고를 생성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모든 광고는 적절한 톤을 가지고 있어야 하고, 브랜드에 완벽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문 크리에이터가 사용하려면 이러한 AI 도구는 기존 방식으로 캡처한 콘텐츠의 표준을 충족하거나 그 이상의 고품질 비주얼을 생성해야 한다.

이 모든 것은 실제 물리적 애셋의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인 디지털 트윈에서 시작된다. 엔비디아 옴니버스 플랫폼을 사용하면 이미지, 비디오, 3D 물체 또는 몰입형 가상 세계 등 물리 및 재료를 정확하게 표현하는 놀랍고 사실적인 비주얼을 제작할 수 있다.

젠슨 황은 “옴니버스는 가상 세계다. 우리는 AI가 물리적으로 기반하고, 물리학에 기반한 AI를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가상 세계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파트너가 게티, 셔터스톡, 어도비 등에서 적절한 라이선스를 받은 데이터로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다. 이 플랫폼은 콘텐츠 소유자를 존중한다. 훈련 데이터는 해당 소스에서 제공되며, 이를 통해 발생하는 모든 경제적 이익은 크리에이터에게 돌아갈 수 있다"고 말했다.

마크 리드와 젠슨 황은 다른 획기적인 기술과 마찬가지로 AI도 신중하게 개발하고 배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한다.

젠슨 황은 "우리는 AI의 안전만큼이나 AI의 기능에도 많은 에너지를 투입해야 한다. 광고의 세계에서 안전은 브랜드 정렬, 브랜드 무결성, 적절한 어조, 진실성이다"고 말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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