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Z9 카메라 세 번째 펌웨어 업데이트 4.00 공개
니콘 Z9 카메라 세 번째 펌웨어 업데이트 4.00 공개
  • 김현동
  • 승인 2023.06.14 0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Z9 출시 이후 세 번째 업데이트 진행
오토 캡처, 자동 촬영, 조작성, 디스플레이 향상


니콘 플래그십 미러리스 카메라 Z9 펌웨어 4.00 버전이 공개됐다. Z9 출시 이후 세 번째 업데이트로, 오토 캡처 기능, 정지화면, 비디오 촬영 기능, 조작성, 디스플레이 기능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자동 캡처 기능은 미리 설정한 촬영 조건을 충족할 때 자동으로 촬영이 진행되는 옵션이다. 특정 움직임의 피사체를 검출하는 Motion, 피사체가 특정 거리 범위 내에 있을 때 촬영을 시작하는 Distance, 프레임 내 인물이나 동물, 차량을 검출하는 Subject detection 옵션으로 나뉜다.

니콘은 사용자가 장시간 머물 수 없는 장소에 카메라를 설치해야 하는 경우에 대응한 기능이다. 라고 설명했다.

N-Log 기록에서 최소 ISO 감도의 하한을 확장해 어두운 장면을 더욱 풍부하고 선명하게 표현하고, ‘고해상도줌’을 기존 3단계에서 11단계로 세분화한 줌인/줌아웃 표현이 가능 해졌다. 슬로모션 기능도 추가했으며, 움직임이 빠른 소형 피사체의 정지화면을 촬영할 때 필요한 3D 트래킹의 피사체 포착 성능도 향상됐다.

커스텀 설정 메뉴에 ‘노출 지연 모드’ 항목을 추가해 셔터 버튼을 눌렀을 때 발생하는 카메라 흔들림을 크게 줄였고, 새로운 셔터 사운드와 볼륨 옵션을 추가해 조작성도 개선됐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