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B 2023] 소니,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선보여
[NAB 2023] 소니,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선보여
  • 김신강
  • 승인 2023.04.18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방송 장비 전시회 NAB 2023에서 소니는 이미징, 네트워크 라이브, 클라우드, 가상 프로덕션 분야네서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가변 ND 필터 HKC-VND50는 라이브 환경에서도 고화질 이미지를 확보한다. 라이브 촬영 중 매끄러운 필터전환과 피사계 심도 제어와 HFR(High Frame Rate) 그리고 얕은 초점 심도 이미지를 모두 조작할 수 있다. 가상 IRIS는 단일 조이스틱을 통해 렌즈, 가변 ND 필터 및 게인(GAIN) 사이의 밝기를 조정한다.

뷰파인더를 위한 슬라이딩 매커니즘도 공개했다. 다양한 위치에서 카메라 본체에 뷰파인더를 부착하고 매끄럽게 이동시킬 수 있다. 카메라 오퍼레이터에게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조작 방식으로 스튜디오부터 콘서트장, 스포츠 경기장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카메라와 오퍼레이터 운용이 가능하다.

CNA-2 카메라 제어 네트워크 어댑터는 써드파티 시스템 대시보드와 연동을 통해 다수의 카메라 및 다중 사이트의 라이브 제작 환경에서 카메라를 쉽게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게한다. 통합 또는 분산 네트워크 환경에서 HDC 시스템 카메라 기능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 프로덕션 및 포스트 프로덕션을 위한 30.5인치 4K HDR 모니터도 발표했다. BVM-HX3110은 소니가 설계한 듀얼 레이어 무반사 LCD 패널이다. 깊은 블랙을 유지하는 제품으로 최대 4000cd/m² 휘도를 갖췄다. BVM 시리즈 모니터의 특징인 정확한 색 재현, 일관적이고 정밀한 이미징 성능을 보장한다.

BVM-HX3110은 넓은 색 영역을 갖춘 18.4인치 HDR 고급 사진 모니터인 LMD-A180을 비롯해 BVM-HX310, PVM-X 및 LMD-A 시리즈 등 여러 소니의 모니터와 동일한 색 영역을 지원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LMD-A170 모니터 후속 제품인 LMD-A180은 일반적인 모니터링 목적으로 랙에 장착할 수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