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헤드폰 MDR-MV1과 콘덴서 마이크 C-80 출시
소니, 헤드폰 MDR-MV1과 콘덴서 마이크 C-80 출시
  • 김신강
  • 승인 2023.04.19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니 오픈형 레퍼런스 헤드폰 MDR-MV1은 넓은 주파수 범위와 공간 표현력을 강조한 제품으로 모니터링 스피커가 아닌 헤드폰으로도 입체 음향 믹싱 및 마스터링 가능함이 특징이다.

하우징을 개방한 오픈형 음향 구조 형태는 헤드폰 내부 반사음과 공명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창작자가 의도하는 음원의 사운드 요소와 음장을 정확하게 구분할 수 있게 하는 효과가 따른다. HD 다이나믹 드라이버 유닛이 초광대역 주파수 범위(5Hz~80kHz)를 구현한다. 드라이버 후면 덕트 설계는 오픈형 구조에서 구현하기 어려운 저음을 풍성한 사운드로 제공한다.

장시간 착용하는 제작 환경을 고려한 223g 무게와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 등 세밀한 부분까지 고려했다. 스웨이드 느낌의 이어패드는 통기성이 뛰어나며 교체할 수 있게 했다. 프로덕션 분야에서 선호하는 6.3mm 스테레오 표준 플러그를 기본으로 함께 제공되는 플러그 어댑터를 사용해 3.5mm 스테레오 미니 플러그로 변환할 수 있다.


소니 스튜디오 콘덴서 마이크 C-80은 프로용 콘덴서 마이크 C-800G와 C-100의 기술을 계승해 전문가 수준의 풍부하고 선명한 보컬 및 내레이션, 악기 연주 녹음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다. 중음역대 표현력으로 배경음악 등 다른 사운드와 섞여 있는 상황에서도 아티스트의 목소리를 정확하게 전달한다.

프로 마이크 C-800G와 동일한 소재의 진동판과 C-100에 적용된 마이크로 캡슐을 사용했다. 또한, 듀얼 다이어프램 구조로 근접 효과를 억제하고, 로우 컷 필터로 원치 않는 저음역 노이즈와 주변 소음을 제거해 안정적이고 매끄럽게 녹음한다.

40mm x 158mm, 215g 규격 디자인으로 휴대성이 우수하며, 한 공간에서 보컬과 악기를 각각의 마이크로 녹음하는 등 멀티 마이크로 구성할 때 마이크 배치도 유연하다. 마이크 보관 및 이동을 위해 마이크를 보호해 주는 캐링 케이스가 기본 구성이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