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CO 4 추천, 설명절 기간 즐겨야 할 VR 콘텐츠 TOP 4
PICO 4 추천, 설명절 기간 즐겨야 할 VR 콘텐츠 TOP 4
  • 김현동
  • 승인 2023.01.19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설 연휴가 코 앞이다. 연휴 내내 TV 앞에서 무료하게 시간을 보내는 건 등짝 스매싱에 '진상아~' 소리 듣기 딱 좋은 구실. 피할 수 없는 명절이라면 열심히 하는 시늉이라도 필요하다. 그 점에서 요즘 대세 VR 콘텐츠 추천 시리즈를 올인원(All-in-One) VR 헤드셋 PICO 4를 통해 찾아봤다.

▲나혼자 즐기는 방구석 콘서트


좋아하는 스타가 내 눈앞으로 한 걸음씩 다가오는 듯한 생생한 모습을 내 방안에서 볼 수 있다면 어떨까. 꿈에서나 볼 수 있는 이야기 같지만 가능하다. PVR 콘서트 포 네버랜드(For NEVERLAND)는 메인 필름(60분)과 메이킹 영상(5분) 포함 총 65분으로 구성된 콘텐츠다.

180도 실사 촬영본과 180도 인터렉티브 구역을 합친 360도 시야각을 통해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PICO 헤드셋을 통해 표정 이모티콘 누르기, 컨트롤러로 응원봉 흔들기 등 인터렉티브한 경험이 지원하며, 줌인 또는 줌아웃 기능으로 생생하게 관람할 수 있다.

그래미상을 수상한 유명 DJ 캘빈 해리스와 함께 하는 The Calvin Harris Experience VR 콘서트도 독점 공급한다. 가상 아바타로 라이브 공연이 진행되며 팬들은 캘빈의 전세계 차트 1위 히트곡을 포함한 세트 리스트를 즐길 수 있다.

▲집에서 즐기는 운동


VR 스포츠 게임인 올인원 스포츠 하나면 게임도 하고 피트니스 효과도 누릴 수 있다. VR로 체험할 때 가장 재미가 높을 부분만 뽑아 게임 형태로 제작했다. 야구와 양궁, 농구, 볼링, 다트, 당구, 복싱, 탁구, 골프, 배드민턴, 테니스 경기를 즐길 수 있다.

총 11개 종목으로 이들 스포츠는 탑스핀, 백스핀, 공기저항, 마찰력 등 물리엔진에 기반해 실제와 같은 경험을 구현한다. 올림픽 스포츠 룰에 따른 정통 경기 방식으로 진행되어 방 안에서도 손쉽게 실제와 같은 스포츠 게임을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시간 순삭 제대로 몰입하는 공포


오래 기억에 남는 연휴를 만드는데 공포 게임 만한 것도 드물다. 그 중에서도 매니아라면 워킹데드: 세인트 앤 시너스 챕터2(The Walking Dead)는 교본으로 통한다.

역대급 좀비 유니버스를 탄생시킨 명작을 게임으로 만든 것으로 유저는 좀비(워커) 사태의 생존자로, 생존자의 밀집지역인 ‘타운’에서 좀비와 약탈자에 맞서 다양한 무기와 재료를 활용하여 사투를 벌이고 동료와 물자를 모아 세력을 키워나가야 한다.

또한, 좀비와의 전투, 생존 물품 수집과 동료 확보, 캐릭터별 스킬 습득 등 다양한 활동은 물론, 플레이어간 협력을 통해 세력을 넓히며 다른 생존자 그룹과 경쟁에서 살아남아야 승리할 수 있다.

▲전세계 사람과 즐기는 레크 룸(Rec Room)


VR 기기로 단순히 영화나 게임만 즐기는 건 아니다. PICO 4에서 레크 룸을 통해 전 세계 친구와 수다를 떨고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만든 방을 탐험하며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레크 룸은 비디오 게임처럼 즐기는 소셜 앱으로, 게임보다는 모임 같은 사회적 활동에 가깝다.

아바타를 직접 맞춤 제작하여 나만의 스타일과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데 각계각층의 사람들과 함께 파티, 방탐험, 수다 등을 통해 자유로운 소통이 가능하다. 특히 Maker Pen으로 강아지부터 헬리콥터 등 공유하고 싶은 모든 것을 만들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