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데이터 활용 시각화 대회, 대상 경제지표와 인구소멸
충남도청 데이터 활용 시각화 대회, 대상 경제지표와 인구소멸
  • 김신강
  • 승인 2023.01.11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분석 및 모바일 소프트웨어 기업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2022년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 수상작을 발표했다.

지난해 9월, 충청남도청은 디지털 혁신에 앞장서 데이터 분석 활용을 향상시키고, 충남데이터포털 올담 제공 데이터 및 공공데이터 등을 활용한 민간의 데이터 분석 시각화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데이터 활용 시각화 경진대회를 진행한 바 있다.


참가자는 충청남도와 관련된 주제 하에 올담 시각화 도구(MicroStrategy), 개인 PC용 시각화 툴(MicroStrategy Workstation), 엑셀, 파워포인트를 활용한 출품작을 제출했으며, 충남도청은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데이터 활용, 독창성, 가독성, 데이터 적합성, 실효성, 주제 적합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 작업에 착부했다.

대상은 충남의 경제지표와 인구소멸을 주제로 한 작품이, 최우수상에는 충청남도 1인가구 현황지도와 MSTR로 보는 충남 올담 데이터 작품으로 선정됐다. 또한, 충청남도 치매 환자 및 요양보호사 현황 분석, 장애인의 정주 여건 고려를 위한 충청남도 장애인 현황 및 관련 시설 시각화, 우리마을을 알려드립니다! 3개 작품을 우수상으로 서정했다. 이 외 6개 출품작이 장려상을 수상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 양천금 지사장은 “데이터 시각화 분석 툴을 기반으로 충청남도의 여러 정보를 다각도로 활용한 가치 있는 분석 작품이 대거 출품되었다”라며, “향후에도 이러한 대회를 후원할 계획이며, 데이터 분석 활용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