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프레소,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에 지정
로그프레소, 과기정통부 우수 기업연구소에 지정
  • 김현동
  • 승인 2022.12.22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운영(SecOps) 플랫폼 기업 로그프레소의 기업부설연구소 EELAB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2년 하반기 우수 기업연구소에 지정됐다.


▲ 구동언 로그프레소 사업본부장(우측)이 이창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연구개발정책실장(좌측)으로부터 지정서를 수여받고 있다.

우수 기업연구소는 산업기술의 질적 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가치를 창출하고 기술혁신 의지 및 R&D 역량이 탁월한 기업 부설연구소를 발굴해 지정하는 제도다. 국내 산업 기술의 질적 성장을 위해 마련됐으며, 발표심사-현장심사-종합심사의 엄정한 절차를 거쳐 선정된다.

지위는 3년간 유지되며, 과기정통부 지정서와 현판을 수여 받는다. 더불어 정부 포상이나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선정시 우대를 받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기업연구소 EELAB은 사이버 위협 탐지와 대응에 활용하는 SIEM 및 SOAR 솔루션의 핵심 기술인 빅데이터 플랫폼과, AI, 머신러닝 위협 탐지 분야에서 기술 우수성을 인정 받아 우수 기업연구소로 최종 선정됐다.

로그프레소는 전체 인원의 삼분의 일 이상을 소프트웨어 연구 및 개발인력으로 구성했으며, 매년 매출액의 20% 이상을 R&D에 투자해왔다. 지속적인 연구개발로부터 만들어진 SIEM 및 SOAR 제품은 다양한 산업군의 대기업과 금융권 등에 도입돼 사용 중이다. 한편 한국을 비롯한 미국과 일본 등에 특허를 등록해 원천 기술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있다.

로그프레소는 이번 지정을 계기로 R&D 전문 인력을 충원하고 투자를 확대해 기술 개발을 도모하는 한편, 모든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만드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