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iwan AI Labs AI 교육 인프라 시놀로지 플랫폼으로 구현
Taiwan AI Labs AI 교육 인프라 시놀로지 플랫폼으로 구현
  • 김신강
  • 승인 2022.11.24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영리 인공 지능 연구 기관인 Taiwan AI Labs는 AI 교육 인프라 운영 플랫폼으로 시놀로지(Synology) 스토리지 시스템을 도입했다.

대규모 병렬 처리부터 신규 애플리케이션 구동 요건(데이터 및 서비스 가용성 요구 사항) 충족에 예민했던 Taiwan AI Labs IT 팀은 꾸준히 증가하는 데이터 풀 관리에 효율적인 플랫폼을 검토하는 과정에 내린 결정이다.


관계자는 "Synology의 성능, 확장성 및 안정성은 페타바이트 규모의 데이터 웨어하우스를 빌드하는 데 우수했다"라고 설명했는 것.

특히 확장성과 안정성 요구 사항의 해결 방안으로 객체 스토리지 클러스터를 구축 과정에 지연 시간에 민감한 작업 부하 처리에 효과적인 올플래시 시스템을 저용하면서 문제를 해결했다.

Ai 랩은 Kubernetes를 활용하여 개별 서비스의 프로비저닝과 관리를 간소화했으며, 프로덕션 환경에서 단일 장애 지점이 제거되도록 Synology High Availability(SHA) 클러스터를 활용했다.

또한, Synology SA 시리즈 장치와 Snapshot Replication을 사용하여 백업 아키텍처를 구현했으며, 공유 폴더와 LUN의 특정 시점 백업본을 구축해 리스크 대비책도 세웠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