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한 신학기 디지털 디바이스 추천
스마트한 신학기 디지털 디바이스 추천
  • 김현동
  • 승인 2022.03.07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에는 입학 및 신학기를 맞이해 노트북, 태블릿PC 등 학업에 사용하기 위한 IT 기기 구매가 증가한다. 지난 2년간 많은 학교가 온라인 수업을 위한 시스템을 구축한 만큼, 학교에서 이제 대면·비대면 혼합 방식의 하이브리드 수업과 행사는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며 학업에 있어 디지털 디바이스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다.

IT 기기는 학교 생활에 가장 밀접한 제품인 만큼 디지털 콘텐츠 소비가 많고 실용성을 중시하는 Z세대들을 겨냥해 올해 신학기 IT 기기 시장에서는 어떤 트렌드가 있을 지 관심이 몰린다.

특히 용도에 따라 노트북, 모니터를 비롯해 마우스 등의 액세서리와 같이 선택지가 다양하다. 특히, 학생의 경우 학업용으로 구매하는 제품을 개인적인 일상생활에서 학업 외의 용도로도 다양하게 사용하기에 구매에 앞서 제품에 대해 더욱 신중히 고민하게 된다.


개성이 강한 Z세대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학업용 IT 기기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가운데 HP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잡은 PC 솔루션을 준비했다.

#학업부터 여가 활동까지 일상생활에 필수로 자리잡은 노트북

2022년에도 하이브리드 수업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업을 이어갈 수 있는 노트북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수업을 듣거나 취미생활을 즐기는 등 언제든지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학업 및 생활 환경에 적합한 노트북은 길게는 4년 이상 사용 가능하기에 구매 시 주요 용도에 맞는 제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HP는 디자인, 배터리 용량, 휴대성 등 학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는 다재다능한 노트북 라인업을 선보였다.

HP 파빌리온 에어로 13(HP Pavilion Aero 13)은 이동성과 실용성을 모두 잡은 초경량 노트북이다. 1kg 미만의 가볍고 컴팩트한 디자인에 확장된 16:10 비율의 1920x1200(WUXGA) 해상도 디스플레이 탑재로 동 사이즈 노트북 대비 화면에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

HP 엔비 15(HP ENVY 15)는 크리에이티브 작업 생산성 및 효율성에 집중한 제품으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F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실제와 동일한 색감의 이미지 작업 가능하며, 그래픽 작업에 필수적인 어도비(Adobe) 애플리케이션에서 엔비디아 RTX 스튜디오(NVIDIA RTX Studio) 인증을 받았다.

HP 오멘 17(HP OMEN 17)은 17.3 인치 크기 디스플레이에 2.76kg의 무게를 지닌 게임 또는 그래픽 작업용 제품이다. 특히 이동성을 중요시하는 경우 15.6인치의 HP OMEN 15 또는 16.1인치의 HP OMEN 16 등 다양한 고사양 노트북 옵션을 고려할 수 있다.

#듀얼 스크린으로 강의 중에 노트 필기까지 가능한 휴대용 모니터

강의, 문서, 메신저 등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동시 사용이 잦은 학생들에게 휴대용 모니터는 노트북과 함께 필수적인 아이템이다. 휴대성을 중요시해 경량형 노트북을 선택하는 사용자들에게 함께 휴대해도 2kg를 넘지 않는 가벼운 모니터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HP E14 G4는 640g의 가벼운 무게, 4.5mm의 두께로 어디서나 손쉽게 휴대하며 최적의 멀티태스킹 환경을 지원하는 휴대용 모니터 제품이다. FHD 1920x1080 해상도와 400nit 밝기의 광시야각 IP 패널을 장착했다.

#휴대성과 생산성 모두 잡은 무선 마우스

HP 스펙터 충전식 마우스 700(HP Spectre Rechargeable Mouse 700)은 최대 11주 지속하는 충전식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200dpi의 레이저 센서와 4방향의 하이퍼 스크롤 기술을 탑재했다. 애쉬 실버(Ash Silver), 내추럴 실버, 블루(Blue) 3가지 색상 중 선택해 구성할 수 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