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 UC8000 MicLIVE 6 채널 AI 오디오 믹서 출시
에이텐, UC8000 MicLIVE 6 채널 AI 오디오 믹서 출시
  • 김현동
  • 승인 2022.03.07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이텐은 UC8000 MicLIVE 6 채널 AI 오디오 믹서를 출시했다. USB 오디오 인터페이스, 음성 효과 프로세서, 음향 효과 패드가 하나로 통합된 오디오 믹서 장비다. 회사는 코로나 이후 달라진 시장 변화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온라인을 통해 소비하는 고품질 영상과 라이브 콘텐츠 수요가 증가한 분위기가 관련 장비의 필요성을 견인하고 있다는 것.

신제품에는 이러한 시장 흐름을 충족하기 위한 조건이 녹아있다. 동시에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 있게 기능은 고성능이면서 직관적이며 쉬운 사용성까지 챙겼다. 즉 전문가급 성능을 제공하면서도 사용 편의를 높였다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양한 환경에서 손쉽게 사용하고 휴대하기 쉬우며, 작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젊은 세대의 취향까지 세심하게 보듬었다.

최대 6개 채널 오디오 입력 설계를 기본으로 △6.3mm + 캐논 잭 동시 지원 콤보 마이크 입력 △DSP/D/DA 컨버터 △자동 덕킹 기능으로 사람이 말할 때마다 배경 음악 볼륨은 낮추고 화자 목소리만 크고 또렷하게 강조 △USB-C 지원 노트북 또는 태블릿에 최대 96kHz의 오디오를 추가하는 올인원 디자인과 오디오 믹싱 간소화 등 다양한 기능을 단 하나의 장비에 담아냈다.

전용 소프트웨어 'ATEN OnAir Audio'를 이용하면 좀 더 고급 기능을 마우스 클릭 몇 번 만으로 구현하고 제어할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특별한 기능은 전용 ATEN OnAir Audio 소프트웨어를 이용해 세부 설정이 가능하다

에이텐코리아 관계자는 "오디오와 영상은 콘텐츠의 핵심으로 부상했다. 하지만 과거 장비는 특정 작업에 한정된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아쉬움을 남겼다"며, "에이텐은 포괄적인 환경에서 범용으로 사용 가능한 설계를 기반으로 시장에서 요구하는 기능을 담아냈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통해 손쉽게 전문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게 확장시키는 오디오 믹서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라고 관심을 당부했다.


By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