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이유가 뭘까?
게임엔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이유가 뭘까?
  • 김현동
  • 승인 2021.08.27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8월 27일] - 용산 아르컴퍼니 박병환 대표가 요즘 자주 선택하는 시피유는 인텔 코어 11세대 시피유라고. i5는 범용 사용 환경, i7는 퍼포먼스를 중시하는 전문적인 환경에서 선호한다. 10세대도 쓸만한 상품성이 돋보였으나 11세대로 넘어오면서 시장에서 화두가 된 부분은 더 나은 동작 클럭 대비 최대 20% 상승한 클럭이란다.

"완성도와 안정성을 중시하는 환경에서 사용자가 먼저 찾는 시피유라면 인텔 코어 11세대 제품이다."라고 설명한다.


업계는 게임을 즐겨하는 사용자가 PC 선택에 있어 주의 깊게 살펴야 할 항목은 클럭이라는 공통된 의견을 냈다. 8 코어 16 스레드 코어 프로세서가 구동하는 최대 5.3 GHz 동작 클럭은 사실상 일반 사용자에게 주어진 선택지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다. 강력한 컴퓨팅 성능이 필요한 게이밍 환경에서 만족할 구동환경이라는 것.

오는 9월 23일까지 유통 3사(인텍앤컴퍼니, 코잇, 피씨디렉트)가 공동으로 ‘게임 유저에게 특화된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 프로모션’을 실시하는 배경도 여기에 있다. 구매 이벤트와 함께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도 공동으로 진행한다. 퀴즈를 맞히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형식이다.

감염병 사태 이후 PC 사용빈도가 증가했고 재택근무와 홈스쿨 등의 다양한 이슈가 더 빠른 클럭의 중요도를 강조한 추세 또한 인텔 11세대 프로세서가 환영받는 배경이다. 물론 다수 사용자가 PC 구매 시 나열한 내용을 일일이 확인하고 구매하는 건 쉽지 않다는 게 걸림돌이다.

그러한 이유로 컴퓨존, 샵다나와, 오마이피씨, 아이티엔조이, 양컴, 영재컴퓨터, 행복쇼핑, 아이코다, 피씨사자, 조이젠, 마켓인벤, 아싸컴, 에누리, 웰메이드PC 등 조립 PC 쇼핑몰을 통하면 우려되는 점 또한 상당 부분 해결할 수 있다.

프로모션은 나열한 PC 전문점을 통해 구매한 사용자라면 구매 후 영수증을 인증하면 응모 가능하다.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는 새로운 코어 프로세서 아키텍처 기반으로 최대 19% IPC 성능을 향상했으며, 인텔 Xe 그래픽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인텔 UHD 그래픽을 제공한다. 특정 메인보드 칩셋 플랫폼에서 메모리 오버클러킹을 지원하며 게임 유저에게 더 높은 수준의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특징도 지녔다.

한편,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구매자는 RealCPU 사이트에서 정품 CPU 확인 및 등록이 가능하다. 정품 CPU 등록 제품은 3년간 무상 A/S 지원은 물론 소프트웨어 상의 문제도 점검받을 수 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