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도입한 Ai 기반 ERP시스템, 어디인가 봤더니?
삼성전자가 도입한 Ai 기반 ERP시스템, 어디인가 봤더니?
  • 김신강
  • 승인 2021.04.1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4월 15일] - 삼성전자는 ERP(전사경영자원 관리시스템) 환경에 디지털 기술(AI 와 ML)을 접목해 글로벌 200여 거점으로부터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해왔다. 디지털 워크포스 트랜스포메이션이 중요해짐에 따라 업무에 직접적으로 연계하기 위한 움직임이다.

이에 웹 기반 클라우드 디지털워크포스 플랫폼인 오토메이션 360과 아이큐봇이라는 AI 기반 플랫폼을 도입했다. 새롭게 구축한 N-ERP 시스템은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에 최적화 한 성능과 D2C 프로세서 도입 여기에 인공지능이 연계돼 업무 자동화를 가속화 한다.

사람의 손과 같은 일을 담당할 수 있는 RPA는 수작업 업무를 대체하고, 사람의 눈을 대신하는 OCR 솔루션은 표준화 문서를 처리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삼성전자는 ERP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 R&D 전문 인력(미국, 인도, 일본)과 한국의 전문 프로젝트 지원 인력을 선정, 별도팀을 구축했고 수개월 동안 프로젝트에 매달린 바 있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시스템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연계해 내외부 조직 전체의 협업에 유연하게 대응하며, 특히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높은 효율로 처리 속도가 개선됐다.

박준용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지사장은 “삼성전자의 N-ERP 구축 지원은 디지털 워크포스 트랜스메이션을 실현한 최대 규모이자 성공적인 대표 사례가 될 것"이라고 성공적인 프로젝트 마감을 자축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