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 클라우드 RPA 시장점유율 1위, 오토메이션애니웨어 54% 확보
퍼블릭 클라우드 RPA 시장점유율 1위, 오토메이션애니웨어 54% 확보
  • 김신강
  • 승인 2021.07.19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7월 19일] - ‘IDC 세계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점유율 보고서’에서 전체 경쟁업체 점유율보다 높아

IDC가 발표한 ‘2020 세계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점유율(2021년 6월)’ 보고서에 따르면,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시장점유율 54%로 1위에 올랐다. 경쟁업체 시장점유율을 모두 합한 것보다 높은 수치다.

오토메이션360은 멀티테넌트(Multi-tenant) 및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를 통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웹 기반으로 설계된 솔루션이다. 더 빠르게 확장할 수 있으며, 다운타임이나 고가의 비용이 소요되는 업그레이드 걱정에서 자유롭다. 특히 클라우드에서 호스팅되는 다른 RPA 공급업체의 온프레미스 솔루션 가격의 1/5 정도 비용으로 자동화할 수 있는 경쟁력을 지녔다.

이의 효과에 힘입어 지난 1년 동안 신규 고객의 2/3가 오토메이션애니웨어 클라우드 네이티브 RPA 솔루션을 선택했다. 대표적인 고객으로는 현대엘리베이터, 아성다이소, JNK Heaters 등이 해당한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박준용 지사장은 “IDC 보고서는 우리 솔루션이 시장에서 충분히 인정받고 있다는 사실과, 신규 고객이 왜 오토메이션360 클라우드를 선택하는지 분명히 보여주고 있다”면서 “넷플릭스가 고객이 가장 힘들어하는 지점을 파악해 데이터 스트리밍에 투자함으로써 카테고리를 변화시킨 것처럼, 우리도 클라우드에 기반한 지능형 자동화가 가능하도록 더 생산적이고, 신속하며, 비즈니스 탄력성이 뛰어난 운영 모델로 전환해 성과를 얻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IDC 세계 지능형 프로세스 자동화 시장 조사 및 자문 서비스 부문 프로그램 부사장 모린 플레밍(Maureen Fleming)은 “전세계적으로 클라우드 자동화를 도입하는 기업이 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앞으로 더욱 활발해질 것이다. RPA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도입하든, 혹은 소프트웨어를 구입해 퍼블릭 클라우드 인프라에 구축하든, 2020년대의 트렌드가 클라우드인 것만은 분명하다. 그리고 이러한 트렌드는 앞으로도 몇 년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언급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PRESS@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