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메이션애니웨어 360, 구글 클라우드 대응 완료
오토메이션애니웨어 360, 구글 클라우드 대응 완료
  • 김신강
  • 승인 2021.05.10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5월 10일] -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이하 RPA) 기업 오토메이션애니웨어는 자사 RPA 솔루션 오토메이션 360이 구글 클라우드에서 구동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구글과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양사가 클라우드 RPA 사업 위한 제휴 이후 첫 합작품이다.


회사는 △자동화 배치 편의 △웹 기반 콘트롤룸(Control Room) △봇크리에이터(Bot Creator), 봇인사이트(Bot Insight) 제공 △봇스토어(Bot Store)에서 소프트웨어 봇 선택의 장점을 내세웠다.

구글 클라우드 환경에 대응함에 따라 개발자, 분야별 전문가 등 광범위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지능형 자동화 구축에 이득을 누릴 수 있다. 오토메이션 360은 프론트 오피스, 백오피스 뿐 아니라 반복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다.

Now & Next: State of RPA 보고서에 따르면, ‘2020년 3분기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신규 고객 중 67%가 클라우드를 도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클라우드가 RPA 구축을 위한 최적의 플랫폼으로 빠르게 자리잡아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어바니시 사하이(Avanish Sahai) 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예상보다 빨리 오토메이션360을 이용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구글 클라우드에서 더 신속하게 RPA 기능을 구현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오토메이션애니웨어와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 코리아 박준용 지사장도 “이번 파트너십으로 매끄럽고 원활한 자동화가 가능해져 그 동안 클라우드 RPA의 걸림돌이 돼온 고비용과 구축 어려움이라는 두 가지 난제도 간단히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