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즈락, 인텔 500 플래그쉽 Z590 타이치(Taichi) 출시
애즈락, 인텔 500 플래그쉽 Z590 타이치(Taichi) 출시
  • 위클리포스트
  • 승인 2021.03.31 1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03월 31일] - 애즈락(ASRock)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유통사 디앤디컴이 인텔 500 시리즈 플래그쉽, 애즈락 Z590 타이치(Taichi)를 공식 출시한다. 11세대 로켓레이크에 대응하는 제품으로 K시리즈 CPU 사용 시 더욱 넓은 범위의 클럭과 정확한 클럭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하며, nonK 를 위한 확장된 BFB 기술 듀얼 타우 부스트 기능을 제공, CPU 전력 수치와 더불어 부스트클럭 유지시간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그동안 고정된 형태로 디자인으로서만 볼 수 있었던 타이치 기어가 실제로 회전을 하며(바이오스를 통해 설정 가능) 2 레이어 리얼 PCB 키홀더로 제공된다. 오버클럭과 전원부 발열 해소를 위해 3cm 크기의 옵션형 액티브 쿨링팬과 브라켓, 무거운 그래픽카드를 별도의 지지대 없이 안정적인 장착할 수 있는 애즈락 특허출원 그래픽카드 홀더도 기본 구성품으로 포함했다.

보다 빠른 반응성과 높은 수준의 신뢰성을 보장하여야 하는 게이밍 키보드와 마우스의 인터페이스를 기본 USB 로 통합된 것을 USB와 PCIe 로 분리하여 동시 작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킬러(Killer) 유무선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 유선 2.5Gbps 대역폭과 무선 2.4Gbps 대역폭을 최대 4.9Gbps 의 네트워크 속도를 제공할 수 있는 본딩 기술도 제공한다.

메인보드 후면에 메탈 백플레이트를 기본 적용해 무거운 쿨러, 그래픽카드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벤딩현상을 최소화 했고 솔더링된 PCIe 4.0 스틸슬롯으로 그래픽카드를 견고하게 지지한다. 그외 90A Dr. MOS 와 90A 프리미엄초크, 12K 니치콘캐패시터를 위한 전원부 쿨링을 위한 XXL 사이즈의 대형 VRM 알루미늄 알로이 히트싱크는 물론 M.2 히트싱크 아머를 통해 M.2 NVMe 스토리지의 성능 저하에도 대응했다.


By 김신강 에디터 Shinkang.kim@weeklypost.kr
김현동 에디터 hyundong.kim@weeklypost.kr
〈저작권자ⓒ 위클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